기어오일은 얼마나 자주 교체해야 합는가.
자동차의 엔진 오일은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기어오일은 어떻습니까? 자동차에서 어디에 사용됩니까? 기어오일은 기어 윤활에 사용되는 두꺼운 오일입니다. 자동차와 트럭에서는 일반적으로 수동 변속기, 프런트 및 리어 액슬(디퍼렌셜) 및 일부 4WD 트랜스퍼 케이스에 사용됩니다. 기어오일의 가장 일반적인 등급은 75W-90, 80W-90 및 75W-140입니다. 자동차에 기어오일을 사용하는 구성 요소가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자동차 소유자 매뉴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책의 끝에 알파벳순으로 색인이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의 유체 사양이 Mazda CX-9에서는 트랜스퍼 케이스와 리어 디퍼렌셜이 기어오일을 사용합니다."유체", "용량" 또는 "사양"을 찾으십시오. 이 섹션에서는 수동 트랜스 액슬, 트랜스퍼 케이스 또는 차동 장치를 찾으십시오. 예를 들어, 이 4WD Mazda CX-9 사용자 매뉴얼(사진)에는 기어오일을 사용하는 두 가지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트랜스퍼 케이스와 리어 디퍼렌셜(강조 표시)입니다. 기어오일은 얼마나 자주 교체해야 합니까? 진흙 투성이 또는 기타 가혹한 조건에서 견인 또는 운전을 위해 자동차를 사용하는 경우 권장되는 기어오일 교환 간격은 30,000~50,000마일입니다. 정상적인 주행 조건의 경우 일부 자동차 제조업체는 60,000-80,000회마다 기어오일을 교체할 것을 권장하는 반면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는 정기적인 서비스에서 기어오일을 검사하고 더러워지면 교체할 것을 권장합니다. Ford는 더 나아가 정상적인 주행 조건을 위한 일부 모델의 경우 합성 기어 변경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리어 액슬 및 동력인출장치(PTO) 장치(트랜스퍼 케이스)의 오일은 평생 윤활 처리된다고 합니다. 물론 우리는 기계 장치가 마모되고 기어오일을 교체하는 것이 트랜스퍼 케이스나 리어 디퍼렌셜을 교체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적어도 60,000-70,000마일 또는 그 이전에 기어오일을 교체할 것을 제안합니다. 일반적으로 미네랄 기어오일은 더 자주 교체해야 하는 반면 합성 오일은 더 오래 지속됩니다. 리어 디퍼렌셜 리어 디퍼렌셜에는 두 개의 플러그, 즉 충전 플러그와 드레인 플러그가 있습니다. 구성 요소(변속기, 트랜스퍼 케이스 또는 디퍼렌셜)가 물에 잠긴 경우에도 기어오일을 항상 교체해야 합니다. 자동차에 대한 정확한 권장 사항은 유지 보수 일정을 확인하십시오. 이 게시물 하단에서 유지 관리 일정을 찾을 수 있는 제조업체 웹 사이트에 대한 여러 링크를 게시했습니다 . 정비사가 차동 장치 또는 기어박스 씰에서 기어오일 누출을 발견한 경우 가능한 한 빨리 수리해야 합니다. 수리가 완료되면 해당 부품의 기어오일을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어오일을 교체한 시간이 확실하지 않은 경우 정비사에게 기어오일 수준과 상태를 확인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일부 차량에는 실제로 수동 변속기(예: Subaru)의 오일 레벨을 확인하는 계량봉이 있습니다. 계량 봉이 없으면 주입구를 통해 기어 오일량 및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동 변속기 또는 리어 디퍼렌셜에는 두 개의 플러그가 있습니다. 하나는 기어오일(충전 플러그)을 채우고 다른 하나는 오일을 배출하기 위한(드레인 플러그)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많은 자동차에서 정비사는 주입 플러그를 제거하고 주입 구멍을 통해 기어오일의 레벨과 상태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기어오일은 주입구와 수평이 되어야 합니다. 더 낮으면 채워야 합니다. 기어오일이 더러워 보이거나 금속 입자 또는 부스러기가 있으면 교체해야 합니다. 많은 차량에서 드레인 플러그에는 자석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기어오일을 교환할 때마다, 수리점에서 기어오일을 교체하는 것은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적절한 오일(유체)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혼다 CR-V 리어 디퍼렌셜에 일반 기어 오일을 사용하는 경우 회전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Honda는 Honda 대리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특수 제조 유체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자동차에 LSD(Limited Slip Differential)가 있는 경우 특수 기어 오일도 필요합니다. 슬립 리미티드 디퍼렌셜에 일반 기어오일을 사용하면 저속 회전 시 채터링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수 기어 오일을 사용하여 기어의 연삭을 줄일 수 있습니까? 제조업체는 권장하지 않지만 자동차에 특수 고성능 기어오일을 사용하는 여러 성능 애호가를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싱크로가 마모된 수동 기어박스에 액체 그리스처럼 작용하는 특수 합성 기어오일(브랜드를 광고하고 싶지 않음)을 사용해 보았고 변속하는 동안 갈림 현상을 상당히 줄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