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연료전지 자동차는 자동차의 미래인가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에 5분 이내에 연료를 보급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플러그가 없고 콘센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전기차 판매를 가로막는 주행거리 불안? 3대의 EV는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고 배기가스 배출이 없는 차량 소유에 대한 우려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의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Toyota의 Mirai, 현대의 Nexo 및 Honda Motor의 Clarity Fuel Cell을 포함하는 작은 시장인 이 "플러그 리스" EV는 배터리 전기 사촌의 대안입니다. 운전자는 기존의 주유소에서 5분 이내에 FCEV에 연료를 보급할 수 있습니다. 2021년 Mirai는 XLE 트림에서 EPA 추정 범위가 402마일이며 Nexo는 380마일에 가깝습니다. 추운 날씨나 열선 시트 모두 주행 거리를 고갈시키지 않으며, 또 다른 추가 보너스입니다. Toyota 연료 전지 팀의 수석 엔지니어인 Jackie Birdsall은 ABC News에 "수소 연료 전지 차량은 기존 차량에 비해 우수한 운전 기계입니다. 도요타는 25년 동안 완성해 온 연료 전지 기술의 엄청난 발전을 보고 있습니다. 2015년 출시 이후 캘리포니아에서 6,500대 이상의 Mirai가 판매 또는 임대되었습니다. 다음 달 샌프란시스코와 로스앤젤레스에서 판매되는 2세대 Mirai는 이전 모델보다 더 많은 수소를 저장할 수 있어 날렵한 세단에 30% 증가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사람들이 전기라고 하면 배터리만 전기라고 생각합니다."라고 Birdsall은 말했습니다. "BEV(배터리 전기 자동차) 시장은 포화 상태입니다. 지속 가능성과 장수를 위해서는 다양해야 합니다."
많은 발전
FCEV는 다음과 같이 작동합니다. 전기는 온보드 수소 공급 장치에서 생성됩니다. 그 전기가 전기 모터에 동력을 공급합니다. 수소 가스가 전기로 변환되면 물과 열이 방출됩니다. FCEV는 고압 탱크에 수소를 저장합니다(예: Mirai에는 3개가 있습니다). 연료를 보급할 때 무독성 압축 수소 가스가 탱크로 흐릅니다.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시장 확대를 위해 설립된 산학협력단인 캘리포니아 연료전지 파트너십(California Fuel Cell Partnership)의 키스 말론(Keith Malone)은 ABC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역을 건설할 수 있다면 자동차를 판매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 차량은 전 세계적으로 동일한 안전 표준을 모두 충족했습니다. 탱크는 장갑 관통 총알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위험은 없습니다." 오랫동안 수소 동력 차량을 옹호해 온 말론은 초기 산업이 널리 받아들여지기 전에 넘어야 할 장애물이 더 많다는 점을 인정했습니다. "우리는 초기 시장이고 이 차는 리스나 판매용으로 저렴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대부분의 충전소는 캘리포니아의 도시 지역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많은 진전을 보았습니다. 진정한 도전은 연료 공급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차량은 여기에 있습니다. DeShazo는 "나는 수소에 대한 자동차 제조업체의 관심을 많이 보지 않습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업체는 승용차 및 배달 트럭용 배터리 전기차에 베팅하고 있습니다." Green Car Reports의 전 편집자인 John Voelcker는 현재 전기 자동차와 에너지 정책을 취재하고 기자이자 분석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업계에서 가장 노골적으로 비방하는 사람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Drive 의 최근 기사에서 그는 FCEV가 많은 약속을 이행하지 못한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1966년 GM의 Electrovan으로 시작하여 반세기가 넘는 개발에도 불구하고, 수소 연료 전지 자동차는 생산량이 적고 생산 비용이 비싸며 수소 충전소를 건설한 소수의 국가 또는 지역에서 판매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수소가 자동차 산업의 미래인지 묻는 질문에 Voelcker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라고 ABC News에 말했습니다. 그는 "만약 중국이 갑자기 자동차 산업에 수소차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면 상황이 바뀔 수 있다"고 말했다. "저는 FCEV를 믿지 않습니다. 이러한 차량에 연료를 공급하기 위해 산업용 압축 장비를 갖춘 수소 연료 공급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수백억 달러가 소요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Voelcker와 DeShazo는 수소 생산이 천연 가스나 태양열과 같은 재생 에너지로 만들어지지 않은 경우 온실 가스 배출을 유발한다고 지적했습니다. Voelcker는 "목표가 주행 마일당 기후 변화 가스를 줄이는 것이라면 전기가 더 좋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더 많은 CO2는 수소 자동차와 관련이 있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에 대한 엇갈린 전망
모든 자동차 제조업체가 수소가 배출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확신하는 것은 아닙니다. 독일 신문 Die Zeit에 따르면 Audi는 2025년에 시장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었던 화려한 h-tron 개념을 포함하여 수소 동력 차량의 개발을 중단할 것이라고 합니다. 아우디의 CEO인 마커스 듀스만(Markus Duesmann)은 "우리는 앞으로 수십 년 동안 CO2 중립적인 방식으로 추진에 필요한 충분한 양의 수소를 생산할 수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저는 자동차에 사용되는 수소를 믿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폭스바겐도 이 기술에 반대하기로 결정했고, 회사의 책임자인 Herbert Dies 는 7월에 업계 내부자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수소연료전지 자동차는 독일과 달리 BMW는 수소를 배제하지 않았습니다. 바이에른 자동차 제조업체는 트윗에서 2022년까지 2세대 수소 연료 전지 파워트레인이 탑재된 X5 SUV를 생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General Motors는 파트너 Honda와 함께 "배터리 전기 추진을 보완하기 위해 연료 전지에 전념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연료 전지의 제조는 미시간 주 브라운스 타운에 있는 회사 시설에서 이루어집니다. GM은 또한 전기 스타트업인 Nikola의 대형 세미 트럭에 Hydrotech 연료 전지 시스템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수소가 성공할 수 있는지 여부는 자동차 제조업체, 스테이션 개발자 및 지방 정부와 같은 이해 관계자가 기술에 얼마나 기꺼이 투자할 의향이 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혼다는 거의 4년 동안 1,617대의 Clarity 연료 전지 차량만 판매했으며 회사는 CO2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다중 ZEV(무공해 차량) 경로를 추구"하고 있다고 대변인이 말했습니다. Toyota는 선출직 공무원, NGO, 유틸리티 및 에너지 회사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수소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콜로라도, 오리건, 워싱턴 주 및 텍사스가 차기 성장 지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북동부 지역에 여러 주유소가 건설되었거나 거의 완성되었습니다.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5.6kg 탱크를 채우는 데는 약 90달러가 듭니다. 이러한 경품은 소비자의 마음을 변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적어도 캘리포니아에서는 FCEV를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소의 한계는 장기적으로 어떤 자동차 회사도 극복하기에는 너무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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