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소전기차 원리와 장단점 알아보기

by ╰(*°▽°*)╯(⊙_⊙;) 2021. 12. 26.
반응형

수소 전기차 원리와 장단점 알아보기

수소전기차 원리의 수소 전기차인 미라이(Mirai)라는 브랜드로 탱크 1개로 1,360km를 주행하는 것은 이런 차종 전례가 없는 일이다. 이 기록은 지난 8월 캘리포니아에서 세워졌다. 5분 만에 Toyota Mirai에 연료를 보급한 후 조종사 Wayne Gerdis와 부조종사 Bob Wenger는 캘리포니아 해안을 남북으로 가로지르는 가장 인기 있는 경로 중 하나인 Pacific Coast Highway를 가로질러 경치 좋은 비행을 했습니다. 이전 기록은 프랑스에서 세운 357km의 최단 거리다. 도요타 미라이는 우주에서 가장 풍부한 원소인 수소 5.65kg을 사용하여 1,360km 이상을 주행했다고 합니다. 동시에 '배기'를 통해 물을 뿜어내고 있을 뿐이었다. Toyota의 계산에 따르면 동일한 경로를 사용하는 기존 연소 차량은 300kg 이상의 CO2를 배출합니다. 수소 전기차 원리에서 수소차의 비밀은 이 아이템을 이용해 전기를 생산해 엔진을 시동시킨다. 수소 탱크의 자율성은 만족스러운 것 이상으로 간주됩니다. 전문 주유소에서는 천연가스 자동차와 매우 유사한 호스로 주유를 하며, 주유 시간은 내연 자동차와 매우 유사합니다. 일반 전기차에서 배터리를 충전하는 것보다 훨씬 빠릅니다. 수소 전기차 도요타 미라이, 신기록 경신 Mirai는 탱크 1개로 1,360km를 주행했습니다. Toyota Mirai는 우주에서 가장 풍부한 원소인 5.65kg의 수소를 사용하여 1,360km를 달렸습니다. 수소 자동차의 비밀은 이 요소를 사용하여 엔진에 동력을 공급하는 전기를 생성한다는 것입니다.

수소차는 정확히 어떻게 작동합니까?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과 달리 수소차는 연소를 일으키는 데 사용되지 않습니다. 시스템은 더 복잡합니다. 자동차는 탱크에 압력을 가하여 요소를 액체 상태로 저장합니다.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인 연료 전지로 이동합니다. 이것은 수소가 대기 중 산소와 만나는 곳입니다. 촉매와 양성자 교환막을 통과하여 원소는 산소와 결합하는 두 개의 H + 분자로 나뉩니다. 수소 핵분열로 손실된 전자는 멤브레인 외부를 통과하여 전류를 생성합니다. 수소차는 이 과정에서 부산물로 전기와 순수한 물(H2O)만 생성되기 때문에 무공해 자동차로 간주됩니다. 그런 다음 전기는 전기 모터에 전력을 공급하는 배터리에 저장됩니다.

수소 전기차 원리의 장점은?

수소 자동차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이동성을 위한 깨끗한 특성입니다. 그리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자동차만이 아닙니다. 선박과 항공기에 대한 연구도 있습니다. 그것은 오늘날의 자동차에서 사용되는 것과 같이 액체 상태로 저장되며 오늘날의 주유소와 유사한 새시를 가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기차 충전기가 필요로 하는 대용량 전력망을 확보하는 것보다 훨씬 적은 투자가 필요하다. 또한 액체 상태로 보관하면 연소 차량에서 이미 수행된 것과 매우 유사하게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차량 개발 관점에서 보면 훨씬 더 작은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수소차는 전기 자동차보다 100% 가볍습니다. 그리고 수소전기차 원리의 단점은 무엇인가요? 한편, 수소차의 대중화는 여전히 많은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연료 전지는 여전히 비싸고 수소 순도에 민감합니다. 자동차 및 스테이션의 저장 탱크는 매우 높은 압력을 처리해야 합니다. 또 다른 문제 요인은 수소를 얻는 것입니다. 풍부하지만 반응성이 높은 원소이며 일반적으로 다른 원소, 특히 산소 및 탄소와 결합합니다. H2는 이제 메탄 사용을 포함하는 공정 수정을 통해 대규모로 획득됩니다. 그러면 수소차는 오염되지 않은 상태에서 오염물질을 얻습니다. 물(H2O)에서 H2를 분리하기 위해 전기 에너지를 사용하는 전기분해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은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소전기차 원리 중 수소의 과제 중 하나는 저장이다. 천연가스 상태에서 에너지 밀도는 낮습니다. 오늘날 사용되는 액체 상태에서도 1kg의 수소는 1kg의 휘발유보다 에너지가 적습니다. 수소를 액체 상태로 만들려면 압력과 액화가 필요하며 에너지도 필요합니다.

누가 수소차를 만드는가?

현재 현대차는 도요타 외에 넥쏘라는 수소차를 생산하고 있으며, BMW는 이 차량의 시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Honda는 이미 이 추진 시스템인 Clarity가 장착된 자동차를 가지고 있었지만 모델은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