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럿과 쇼크 업소버를 교체해야 할 때
쇼크 업소버와 스트럿은 차량 서스펜션의 일부입니다. 도로 범프와 움푹 들어간 곳에서 오는 충격을 흡수하고 차량을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유지합니다. 또한 스프링의 에너지를 흡수하고 차량이 과도하게 튀는 것을 방지합니다. 쇼크 업소버와 스트럿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스트럿은 코일 스프링과 하나 개의 유닛에 내장 스트럿 마운트 흡수 충격이다. 맥퍼슨 스트럿 MacPherson 스트럿이 있는 프런트 서스펜션 레이아웃. 추가 삽화: 차 안의 스트럿 , 전면 스트럿. MacPherson 스트럿이라고도 합니다. 모든 차량에는 4개의 스트럿/충격 흡수 장치가 있습니다. 각 바퀴에 하나씩. 대부분의 자동차와 SUV에는 프런트 서스펜션에 스트럿이 있고 뒤에 쇽 업소버 또는 스트럿이 있습니다. 스트럿과 쇼크 업소버는 유지 보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결코 교체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아니오, 스트럿과 쇼크 업소버는 특히 도로가 좋지 않은 경우 실패합니다. 스트럿과 쇼크 업소버의 교체는 가장 일반적인 수리 중 하나입니다. 오래된 스트럿과 쇼크 업소버를 교체하는 또 다른 이유는 승차감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서입니다. 쇽과 스트럿의 가장 일반적인 문제는 누수가 시작될 때입니다. 이 사진을 보십시오: 프런트 스트럿 누출 및 리어 쇽 업소버 누출. 스트럿과 쇼크 업소버는 오일로 채워져 있습니다. 정기 검사 중에 정비사가 스트럿 또는 완충 장치에서 누출이 있는 것을 발견하면 충분한 수준의 오일이 없으면 작동이 중지되므로 교체해야 합니다. 물론 때때로 쇼크 업소버는 눈에 보이는 누출 없이도 작동을 멈출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문제는 마모된 스트럿이나 쇼크 업소버로 인해 요철을 넘을 때 노킹 소음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서스펜션에서 소음의 원인을 찾는 것이 항상 쉬운 것은 아닙니다. 서스펜션의 많은 부분에서 노킹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다른 새시 구성 요소도 검사해야 합니다. 많은 자동차 수리점에는 이러한 유형의 진단을 지원하는 Chassis Ear라는 휴대용 진단 도구가 있습니다. 쇼크 업소버나 스트럿이 불량하면 어떤 증상이 있습니까? 증상으로는 요철을 넘을 때 튀거나 두드리는 소리가 있습니다. 차량이 이전보다 덜 안정적이고 매끄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움푹 들어간 곳을 지나 운전한 후에도 차가 계속 위아래로 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프런트 스트럿 프런트 스트럿. 약하거나 실패한 스트럿 또는 충격 흡수 장치를 정확히 찾아내기 위해 정비사가 차량의 각 모서리를 아래로 밀었다가 빠르게 해제하는 빠른 "바운스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완충장치나 스트럿이 약한 코너는 위아래로 더 오래 튀는 반면, 좋은 유닛이 있는 코너는 천천히 튕겨져 두 번 이상 튕기지 않습니다. 스트럿을 교체하는 또 다른 일반적인 이유는 주요 움푹 들어간 곳, 연석에 부딪힌 후 또는 사고 후입니다. 이러한 경우 스트럿이 구부러져 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휠 얼라인먼트 중에 감지할 수 있습니다. 고장 난 스트럿이나 쇼크 업소버로 운전하는 것은 안전하지 않습니다. 또한 하나의 쇽이나 스트럿이 작동하지 않으면 다른 3개에 더 많은 하중이 가해져 더 빨리 고장 날 수 있습니다. 쇼크 업소버나 스트럿 중 하나만 불량이면 둘 다 교체해야 합니까?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양쪽 전면 스트럿 또는 양쪽 후면 쇽과 같이 쌍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후방 완충기 리어 쇼크 업소버. 이것은 새로운 완충기가 기존 것보다 노면 충격을 더 잘 흡수하기 때문입니다. 쇽 업소버 하나만 교체하면 요철을 넘을 때 좌우로 "요철"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차가 많이 낡지 않았다면 반대쪽 스트럿이나 쇽업소버만 교체해도 충분할 것입니다. 4개의 스트럿/쇼크 업소버를 동시에 교체해야 합니까? 다시 말하지만 모두 나쁜 경우가 아니면 필요하지 않지만 옵션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트럭에 교체 비용이 그리 비싸지 않은 4개의 오래된 완충 장치가 있고 트럭의 승차감을 좀 더 부드럽게 하고 싶다면 동시에 교체하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스트럿을 교체할 때 코일 스프링이나 스트럿 마운트를 교체해야 합니까? 대답은 아니 오입니다. 스프링이나 스트럿 마운트의 상태가 양호하면 새 스트럿과 함께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차량이 오래되었고 이 차량에서 스트럿 마운트가 고장 난 것으로 알려진 경우 스트럿 마운트도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읽어보기: 코일 스프링은 자동차에서 언제 교체해야 합니까? 상단 스트럿 마운트 및 상단 쇽 마운트: 교체 시기는? 스웨이 바 링크(스테빌라이저 바 링크)를 스트럿으로 교체해야 합니까? 아니요, 하지만 일부 자동차에서는 스웨이 바 링크가 스트럿에 연결됩니다. 위 이미지를 참조하세요. 스트럿을 교체하려면 스웨이 바 링크를 제거해야 합니다. 종종 링크를 고정하는 너트가 고착되어 링크를 손상시키지 않고 제거하기가 어렵습니다. 이 경우 스웨이 바 링크도 교체해야 합니다. 스웨이 바 링크는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더 읽어보기: 스웨이 바 링크는 언제 교체해야 합니까? 스트럿을 교체할 때 대부분의 경우 휠 얼라인먼트 도 수행해야 합니다. 휠 얼라인먼트 비용은 조금 들어갑니다. 스트럿 교체에는 장력이 높은 코일 스프링을 제거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이런 이유로 DIY 프로젝트로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수리점에는 적재된 스트럿을 안전하게 조립하거나 분해할 수 있는 특수 스프링 압축기 도구가 있으므로 이 작업을 정비사에게 맡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충격 흡수 장치를 교체하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대부분의 자동차에서는 쇼크 업소버를 교체할 때 휠 얼라인먼트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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