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자동차는 정기적인 오일 교환이 필요합니다. 우리 모두는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 튜닝이 필요할까요? 구형 자동차의 경우 30,000-45,000마일마다 튠업이 필요했습니다. 현대차는 전통적인 의미에서 튠업이 필요 없고, 튠업 조정 시간: V6 엔진용 점화 플러그 및 전선 세트, 공기 필터 및 래칫이 있는 점화 플러그 소켓. 조정할 수 있는 것이 없고 모든 것이 컴퓨터에 의해 제어되기 때문입니다. 현대 자동차에서 "튠업"은 오일 교환, 엔진 공기 필터, 점화 플러그 및 몇 가지 추가 품목 교체를 포함하는 주요 서비스입니다.
자동차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기 시작하거나(아래로 스크롤하여 증상이 표시됨) 유지 관리 일정에 따라 점화 플러그를 교체해야 하는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튠업을 권장합니다.
스파크 플러그 는 전기 스파크를 제공하여 엔진에서 연소를 시작하므로 스파크 플러그가 오염되거나 마모되면 엔진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엔진 다이어그램 내부의 점화 플러그 점화 플러그. 점화 플러그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일반 및 긴 수명(백금 또는 이리듐 팁). 기존의 점화 플러그는 30,000-50,000마일마다 교체해야 합니다. 이리듐 또는 백금 팁 점화 플러그는 50,000-120,000마일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 온라인으로 유지 관리 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여러 링크를 게시했습니다.
마모된 점화 플러그는 점화 불량, 전력 부족 및 연비 저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점화 플러그도 마모되면 점화 코일이 고장 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자동차에는 점화 플러그 와이어(점화선) 없이 점화 플러그 바로 위에 점화 코일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점화 플러그 와이어가 있는 자동차에서는 상태가 매우 좋지 않은 경우 일반적으로 점화 플러그와 함께 교체됩니다.
연료 필터는 튜닝 업의 또 다른 중요한 부분으로 사용된다. 기술과 연료 품질의 향상 덕분에 대부분의 최신 자동차에서는 연료 필터를 교체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유지 관리 일정은 교체가 필요한 경우 알려줄 것입니다. 예를 들어, 2009 Ford Mustang이 있는 경우 유지 관리 일정에 따라 30,000마일마다 연료 필터를 교체해야 합니다.
더러운 연료 필터의 주요 증상은 가속 시 또는 오르막길 주행 시 동력 부족입니다. 연료 필터를 탱크 외부에 설치하는 경우 교체하는 비용이 들어갑니다.
디젤 연료 필터. 디젤 자동차에는 디젤 연료 필터 디젤 연료 필터, 폭스바겐 제타 TDI. 연료 필터에는 물 분리기가 있습니다. 물 분리기는 매 10,000마일 또는 그 이전에 배수해야 합니다. 교체 주기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2017 Audi 모델 연도의 유지 관리 일정에서는 TDI 모델의 디젤 연료 필터를 20,000마일마다 교체할 것을 권장합니다. 에어 필터는 반드시 튠업 동안 교체해야 하는 하나 개의 항목입니다. 에어 필터의 주요 역할은 먼지와 모래가 엔진 내부로 들어가 실린더 벽을 손상시키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에어 필터는 15,000-30,000마일마다 또는 비포장 도로나 먼지가 많은 도로를 자주 운전하는 경우 더 빨리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 필터가 매우 더러우면 엔진에 부담을 줍니다. 무언가가 공기 필터를 막았을 때 진공에서 소리가 나는 것을 기억하십니까?
공기 정화기 에어 필터 교체. 공기 필터를 교체하는 것은 그리 비싸지 않으며($25-$90) DIY 자동차 애호가에게 쉬운 프로젝트입니다. 공기 필터를 교체하면 엔진이 더 잘 "숨 쉬게" 됩니다. 더 읽어보기: 에어 필터는 얼마나 자주 교체해야 합니까?
튠업 중에 교체하거나 조정해야 하는 기타 사항은 무엇입니까? 주행 거리가 많은 자동차에서는 종종 스로틀 바디가 더러워질 수 있으며 탄소 침전물로 인해 스로틀 밸브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 문제는 거친 유휴, 실속을 유발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엔진 점검" 표시등이 켜질 수 있습니다. 더러운 스로틀 바디 더러운 스로틀 바디. 정비사는 튠업의 일부로 스로틀 바디 청소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자주 제안되는 또 다른 튠업 항목은 연료 유도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를 수행하기 위해 정비사는 흡기 매니폴드에 특수 세척액이나 거품을 분사합니다. 주요 목표는 흡기 밸브와 피스톤의 탄소 침전물을 청소하는 것인데, 이는 직접 연료 분사를 사용하는 장거리 엔진에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는 권장 유지 관리에 이러한 유형의 서비스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이 서비스는 마일리지가 많은 엔진의 문제에 더 유용합니다. 당신의 차가 기름을 잘 사용하고 잘 달리면, 당신은 별로 개선을 보지 못할 것입니다.
귀하의 경우에는 배터리 지난번에 교체한 지 오래되었고 정비사가 테스트를 받도록 권장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정비사가 배터리 및 충전 시스템을 테스트하고 배터리 용량이 부족한 경우 교체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연비가 좋지 않으면 정비사가 전면 산소 센서(또는 V6 또는 V8에서 둘 다) 교체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산소 센서는 엔진에서 사용되는 연료의 양을 결정하는 주요 구성 요소 중 하나입니다. 물론 차가 잘 달리고 "엔진 점검" 표시등이 켜지지 않으면 실제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산소 센서는 예정된 유지 관리의 일부로 교체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동차에 타이밍 벨트 가 있는 경우 주요 튠업 중에도 종종 교체됩니다. 모든 자동차에 타이밍 벨트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최신 자동차는 대신 유지 보수가 필요 없는 타이밍 체인을 사용합니다. 자동차에 타이밍 벨트가 있는 경우 유지 관리 일정에 언급됩니다.
귀하의 경우 드라이브 벨트 (뱀 벨트) 한 동안 변경되지 않은, 또한 튠업 동안 교체할 것을 권장할 수 있다. 구동 벨트는 엔진 액세서리를 작동시키며 일반적으로 40,000-70,000마일마다 교체됩니다. 더 읽어보기: 자동차의 구동 벨트는 언제 교체해야 합니까?.
일부 자동차의 경우, 특히 밸브에 소음이 발생하면 정비사가 밸브 조정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최신 차량에서는 거의 수행되지 않지만 일부 차량에서는 유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튜닝이 필요하다는 신호:
– 엔진이 이전처럼 쉽게 시동되지 않음
– 특히 시동을 걸 때 거칠게 작동
– 특히 습한 날씨에서 가끔 오작동
– 거칠고 불안정한 공회전, 실속
– 전력 부족
– 연비 저하
팁 : 튜닝을 하고 싶다면 정비사에게 차량에 대한 우려 사항(있는 경우)을 알려주십시오. 그러면 이러한 우려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튜닝이 맞춤화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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