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마다 오일 교체 주기가 다른 이유는 무엇입니까?
자동차 오일 교체 주기는 자동차 제조사, 모델 및 연식에 따라 다릅니다. 올바른 유형의 오일과 차량이 사용되는 방식도 차이를 만듭니다.
오일 교환은 가장 중요한 차량 유지 관리 작업 중 하나이며, 다음을 포함하여 자동차의 오일 교환 간격 이 다른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
크랭크케이스에 사용되는 오일의 종류
차량이 사용되는 서비스 유형
엔진의 종류
Mobil 1 Advanced Full Synthetic Motor Oil과 같은 합성유는 광범위한 온도에서 작동하도록 제조됩니다. 또한 프리미엄 기존 오일보다 더 오래 고장에 저항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더 오래 지속되도록 제작되었기 때문에 동일한 SAE 사양을 적용하더라도 프리미엄 일반 오일과 다른 오일 교환 주기를 갖습니다.
여러분이 운전하는 곳이 영향을 미치는 곳
자동차를 운전하는 장소와 운전 조건은 자동차 오일 교체 주기에 확실한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가 덥고 건조하며 먼지가 많은 기후에서 운행하는 경우 오일이 매우 빨리 스트레스를 받기 쉽습니다.
프리미엄 일반 오일도 이러한 조건에서 3개월 이내에 분해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부 자동차에서는 사막 조건에서 운전하고 운전을 많이 하는 경우 매달 자주 오일을 교체할 것을 권장합니다.
마찬가지로 너무 추운 환경에서 운전하면 자동차 오일도 더 빨리 분해될 수 있습니다.
극한의 추위로 인해 엔진이 정상 작동 온도에 도달하지 못할 수 있으므로 오일에 오염 물질이 축적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기후에서는 온도가 장기간 0°F 미만으로 유지되는 것이 드문 일이 아닙니다.
계속되는 이러한 저온에서는 오일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왁스 분자 사슬이 응고되기 시작하여 응고된 상태를 유지하려는 크랭크케이스에 슬러지 덩어리를 생성합니다.
이러한 조건에서 오일의 점성을 유지하려면 블록 히터가 필요합니다.
가열하지 않은 채로 두면 엔진 자체가 충분히 뜨거워져 오일이 다시 점성을 갖게 될 때까지 엔진 손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합성유는 제조되기 때문에 초저온에서 더 점성을 유지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합성유도 가스 엔진에서 장기간 -40°F에 도달하는 경우 약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디젤 엔진에는 자체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디젤 엔진과 가솔린 엔진은 동일한 기본 원리로 작동하지만 결과를 얻는 방법은 다릅니다.
디젤 엔진은 가스 엔진보다 훨씬 높은 압력에서 작동합니다.
디젤은 또한 동력을 제공하기 위해 분사되는 연료-공기 혼합물을 점화하기 위해 각 실린더의 고온과 압력에 의존합니다. 디젤은 25:1의 압축비만큼 높은 압력에서 작동합니다.
디젤은 외부 점화원이 없는 폐쇄 주기로 알려진 방식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오염 물질을 훨씬 더 빠른 속도로 엔진 오일에 밀어 넣는 경향이 있습니다.
게다가, 디젤 엔진의 가혹한 조건은 오일에 더욱 도전적입니다.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석유 회사는 디젤 엔진용 윤활유를 열, 오염 물질 및 기타 점화 관련 제품에 더 잘 견디도록 설계합니다. 일반적으로 이것은 디젤용 오일을 가스 엔진용 오일보다 더 단단하게 만듭니다.
터보차저는 특별한 경우입니다.
한 가지 특별한 경우는 터보차저입니다. 터보차저에서 배기 가스는 정상 흐름에서 촉매로 전환되고 배기관에서 압축기라고 하는 장치로 전환됩니다.
압축기는 차례로 엔진의 흡기 측 압력을 증가시켜 각 실린더에 유입되는 연료-공기 충전량이 추가 압력을 받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압축된 연료-공기 충전은 엔진의 효율성과 그에 따른 출력을 증가시킵니다.
터보차저는 엔진의 특정 출력을 상당히 증가시킵니다.
각 시스템이 고유하기 때문에 출력량에 대한 일반적인 규칙은 없지만 터보차저가 4기통 엔진을 6기통처럼, 6기통 엔진이 8기통처럼 작동한다고 말하는 것은 불공평하지 않습니다.
추가된 엔진 효율성과 출력은 터보차저의 두 가지 주요 이점입니다.
방정식의 다른 측면에서 터보차저는 엔진 내부의 온도를 높입니다.
증가된 온도는 고급 일반 모터 오일에 부담을 주어 동력을 유지하고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5,000마일 내에서 정기적으로 자동차 오일 교체 주기로 해야 합니다.
요약하자면, 자동차마다 오일 자동차 오일 교체 주기 가 다릅니다 .
오일이 완전 합성 오일인 경우 교체 간격이 블렌드 또는 기존 오일보다 깁니다.
차량이 모래가 많은 덥고 건조한 기후에서 작동하는 경우 스트레스를 받은 엔진 오일은 보다 온화한 장소에서보다 더 빨리 교체해야 합니다.
추운 기후에서 차량을 운전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러한 각 작업 유형을 엔진이 작동하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엔진이 디젤 또는 터보차저인 경우 오일 교환 간격이 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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