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의 연간 주행 거리의 기준은? 미터의 견해 측정 방법 중고차 선택의 포인트
자동차를 교체하는 타이밍과 기준은 각 사람입니다. 또, 좋아하는 차라면, 조금이라도 오랫동안 타고 싶은 것이 아닐까요. 그렇다고 해도, 오랫동안 타면 탈수록 고장 나는 부분도 늘어나고, 수리비가 고액이 되어 버리는 경우는 자주 있습니다. 그러한 차를 교체하는 지표 중 하나가 주행 거리입니다. 게다가 「10만 km」를 넘으면 사정액이 내려간다고 하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본 기사에서는 주행 거리와 교체 시기의 포인트에 대해 자세히 소개합니다. 정기적인 메인터넌스와 부품의 교환으로, 20만 킬로 이상의 주행도 가능! 주행 거리는 매입 가격뿐만이 아니라, 구입 금액에도 영향을 주는 것이 대부분! 유익하게 교체하기 위해서도, 우선은 중고차의 전문가에게 상담해 보자! 자동차의 연간 주행 거리 기준은 용도에 따라 다릅니다. 자동차의 연간 주행 거리의 기준은? 미터의 견해 측정 방법 중고차 선택의 포인트 자동차의 연간 주행 거리는 평소 자동차를 타는 방법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이웃 쇼핑이 주인과 휴일을 이용하여 장거리 드라이브를 즐기는 사람은 주행 거리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우선은 자신이나 가족의 라이프 스타일을 되돌아보고, 차의 용도를 정리해 봅시다. 다양한 용도를 예로 주행 거리의 기준을 설명합니다. 시내・이웃의 이용이 메인인 경우 거주하고 있는 시내에서의 쇼핑 등, 이웃의 이동을 메인으로 차를 이용하고 있는 분의 평균 연간 주행 거리는 약 3,000km입니다. 「근처」의 기준으로서는, 거리로 해 250km~400km 정도의 범위에서, 1주일당의 주행 거리는 약 60km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일상 드라이브 등이 메인인 경우 일주일에 몇 번의 쇼핑과 주말의 드라이브 등으로 차를 이용하고 있는 분의 연간 주행 거리는, 5,000~10,000km가 기준이 됩니다. 주행 거리의 범위는 다음과 같이 이미지 합시다. 이웃에서의 일상 사용+월에 1회 정도의 장거리 드라이브를 하는 경우 ・1개월당 주행 거리가 450km~550km: 연간 주행 거리는 5,000km~7,000km ・1개월당 주행 거리가 850km~1,000km: 연간 주행 거리는 7,000km~10,000km 통근통학이 메인인 경우 매일 통근이나 통학으로 차를 이용하는 분의 연간 주행 거리는 10,000~1만 5,000km가 평균적입니다. 「차의 연간 주행 거리의 기준은 1만 km」라고 말해지는 이유는, 통근 통학에 차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입니다. 매일의 이용에 가세해, 월에 수회의 장거리 드라이브나 연 2회 정도의 여행 귀성 등도 상정해 둡시다. 1개월에 1,000km~1,250km 정도 달렸을 경우, 연간 주행 거리는 1만 5,000km 정도가 됩니다. 통근 통학에 더해 주말 드라이브도 많은 경우 통근통학 등 매일처럼 차를 이용하고, 또한 주말은 빠뜨리지 않고 드라이브를 한다고 하는 경우, 연간 주행 거리는 1만 5,000km 이상이 기준이 됩니다. 주말의 드라이브를 들여다보더라도, 주 5일 왕복으로 70km 정도 주행하고 있으면, 연간 주행 거리는 1만 5,000km에 도달합니다. 자동차의 총 주행 거리 미터를 보는 방법 차의 주행 거리는, 차내에 설치된 계기를 체크하는 것으로 파악 가능합니다. 총 주행 거리를 나타내는 「오드 미터(ODO 미터)」는, 운전석 정면의 「악기 패널(인파네)」에 갖추어져 있습니다. 기계식(아날로그식)과 디지털식으로 나뉘는 오드 미터는 기본적으로 표시되어 있는 수치가 그대로 총 주행 거리(km)를 나타냅니다. 단, 고장 등에 의해 미터를 교환한 경우는 수치와 실제의 총 주행 거리가 다른 경우가 있으므로 요주의입니다. 자동차의 주행 거리를 측정하는 방법, 리셋 방법 구간 주행 거리를 나타내는 「트립 미터(TRIP)」는, 오드 미터와 같이 운전석 정면의 「인스트루먼트 패널(인파네)」에 갖추어져 있습니다. 트립 미터는 언제든지 재설정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구간의 주행 거리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집에서 통근통학처까지의 구간 주행 거리를 조사하는 경우, 출발 전에 트립 미터를 리셋함으로써 목적지까지의 주행 거리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가솔린만 탄 시에 리셋하면 다음 급유 시 구간 주행 거리에서 연비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차량에 탑재되어 있는 「TRIP 스위치(또는 ODO/TRIP 스위치)」를 조작하는 것으로 트립 미터를 리셋할 수 있습니다만, 그 스위치가 어디에 있는지는 차종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확인해 둡시다. 차가 달릴 수 있는 주행 거리는 어느 정도? 자동차의 연간 주행 거리의 기준은? 미터의 견해 측정 방법 중고차 선택의 포인트 차의 수명이 어느 정도인지, 신경이 쓰이는 사람도 있는 것은 아닐까요. 자동차의 수명을 결정하는 하나의 요인이 되는 것이 주행 거리입니다. 차는 주행하는 것으로 부품을 소모하기 때문에, 주행 거리가 길수록 차에 설치된 부품은 마모 열화를 반복해 갑니다. 그 때문에, 주행 거리가 긴 차와 짧은 차를 비교하면, 주행 거리가 짧은 차 쪽이 배터리나 타이밍 벨트 등 주요 부품의 소모 열화는 적을 것입니다. 즉, 차는 부품을 교환해 가는 것으로, 수명을 연장해 갈 수 있다고 하는 것입니다. 일본에서는 주행 거리 '10만 km'를 기준으로 교체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해외 국가에서는 20만 km를 넘은 차도 많이 달리고 있습니다. 엔진을 포함한 유지보수를 확실히 실시하고 있으면, 20만 km 이상의 주행도 가능합니다. 10만 km가 교체의 기준이 되는 이유 자동차의 연간 주행 거리의 기준은? 미터의 견해 측정 방법 중고차 선택의 포인트 주행 거리 「10만 km」가 교체의 기준이 되고 있는 것은, 엔진의 내구성의 열화나 매입 금액이 크게 관계합니다. 또, 일본에서는 차에 성능의 좋은 점을 요구하는 유저가 늘고 있는 것도 이유의 하나라고 할 수 있겠지요. 10만 km가 교체의 기준이 되고 있는 이유를 자세하게 해설합니다. 10만 km 주행은 대체로 10년 떨어짐 자동차 주행 거리는 평균 연간 1km입니다. 그 때문에 10년 차를 사용하면, 단순 계산하면 주행 거리는 10만 km가 됩니다. 10만 km 주행했을 때에는, 연식이 10년 전의 차가 되면 알기 쉬울 것입니다. 신차 때 구입했다고 생각하면, 연식은 10년 전의 것이 됩니다. 제조 후 10년이 지나면 엔진을 포함한 다양한 부품에 경년 열화가 눈에 띄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엔진의 내구성은 주행 거리 10만 km~15만 km가 한계 라인이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입니다. 메이커 보증 기간은 길어도 10년 이내 자동차를 구입할 때는 메이커 보증이 부대 하고 있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메이커 보증의 기간은 길어도 10년이므로, 메이커 보증이 끊기는 타이밍에 사서 바꾸려고 생각하는 유저도 있습니다. 자동차가 고장 나는 등 만일의 일이 일어났을 때, 메이커 보증이 끊어지고 있으면 다양한 리스크가 발생하기 쉬울 것입니다. 가능한 한 낮은 위험으로 자동차를 사용하려면 제조업체 보증이 부족한 자동차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10만 km 초과는 매입금액이 내려가는 경향 차의 교체를 결의해, 업자에게 사정을 의뢰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었던 이상으로 매입 금액이 낮다고 놀라는 분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주행거리가 10만 km를 넘은 차는 외관이나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품이 열화 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 때문에, 외형만으로는 깨닫지 않는 부분에서 차에 부담이 걸리고 있을 것입니다. 10만 km나 달리면 고장 위험이 높아집니다. 또, 연식이 10년 전의 것이 되면 성능도 낡고 리세르 밸류가 없는 것과 같은 상태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구매 가격이 낮아지기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행 거리는 총보다 사용법이 포인트 자동차의 연간 주행 거리의 기준은? 미터의 견해 측정 방법 중고차 선택의 포인트 새롭게 중고차의 구입을 생각하고 있다면, 주행 거리도 차 선택의 기준으로 합시다. 주행 거리가 얼마나 되는지에 따라, 선택지가 되는 중고차의 연식이나 상태는 다릅니다. 모든 차에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대략적인 주행 거리와 특징을 이해해 두면 중고차 선택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30,000km | 신차와 같은 차를 노릴 수 있습니다. 주행 거리 3만 km 정도의 중고차는 연식도 새롭게 외형도 예쁜 차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외형 중시로 중고차를 선택하고 싶은 분은, 주행 거리 3만 km를 기준으로 하면 좋을 것입니다. 차량에 따라 다음 차검까지의 기간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주행거리가 3만 km보다 많은 중고차에 비하면 높아질 것입니다. 그러나, 「차의 외형이나 성능에 낡음을 느끼고 싶지 않다」 「유지비를 가능한 한 억제하고 싶다」라고 하는 분에게는 주행 거리 3만 km가 추천입니다. 50,000km | 고급스럽고 저렴한 자동차를 노릴 수 있습니다. 「가격이 조금이라도 적당하다면, 기능은 최신의 것이 아니어도 좋다」라고 하는 분은, 주행 거리 5만 km를 기준으로 합시다. 주행 거리 5만 km의 차는 품질이 높은 데다 가격도 신차를 사는 것보다 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차를 구입해 2번째의 차검의 타이밍으로 차의 교체를 생각하는 분도 많은 것 같습니다. 그 때문에, 주행 거리 5만 km 정도의 중고차는 차 시장에서도 충실하고 있는 경향에 있습니다. 100,000km | 저렴한 가격으로 선택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싸게 중고차를 구입하고 싶다」라고 가격 중시로 차를 선택하고 싶은 분은, 주행 거리 10만 km를 기준으로 합시다. 연식은 10년 정도 전의 것이 되기 때문에, 외관이나 내장을 포함해 낡음을 느끼는 부분은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자동차에 큰 문제가 없으면 충분히 구입 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입 전에는 고장이 있는 부분이 없는지 업자에게 확실히 체크해 주세요. 주행거리 20만 km 이상으로 호조일 수 있다 "주행거리 10만 km를 넘은 차는 타지 않는 편이 좋다"라고 생각하는 분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 근거는 엔진 내부에 있는 부품의 수명이 약 10년이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이 「10만 km」라고 하는 기준은 정기적인 메인터넌스를 실시하지 않고, 최저한의 소모품 교환만으로 계속 달렸을 경우의 숫자입니다. 낡은 부품이 확실히 교환되고 있고, 그 부품의 공급이 계속되고 있다면, 주행 거리 20만 km의 중고차라고 해도 충분히 좋은 상태를 유지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구 소유자의 사용법 유지 보수 상황도 체크하자 자동차의 연간 주행 거리의 기준은? 미터의 견해 측정 방법 중고차 선택의 포인트 중고차를 선택할 때는 주행거리만 잡히지 않도록 합시다. 이전 소유자가 자동차를 사용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동 거리에 따라 엔진이나 소모품의 열화 상황은 다릅니다. 구입 후 만족할 수 있는 중고차를 선택하기 위해서도 확인하면 좋은 포인트를 이해해 둡시다. 경과 연수와 주행 거리로부터 평균을 도출한다 주행 거리를 경과 연수로 나누면 연간 주행 거리를 알 수 있습니다. 주행 거리의 기준은 「1년당 1만 km」라고 하고 있으므로, 3~5년, 10년 단위의 주행 거리를 계산해 봅시다. 원래의 소유자가 어떤 용도로 차를 사용하고 있었는지도 상상할 수 있어요. 만약 극단적으로 주행 거리가 적은 경우는, 차가 방치되어 있었을 가능성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동차를 전혀 달리지 않는 상태보다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부품은 오래갑니다. 방치되어 있던 차의 경우는 중고 구입 후의 고장 리스크도 높아지므로 주의합시다. 단거리 이동이 많은 경우 거리 타기 메인이거나 단거리 이동이 대부분이면 엔진에 부담이 걸리기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충분히 엔진이 따뜻해지지 않고 엔진을 켜고 끄면 엔진의 소모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입니다. 단거리 이동이 많은 사용법을 하고 있던 차를 선택할 때는 엔진 상태의 체크는 빠뜨릴 수 없습니다. 매일 10km~20km를 이동하는 경우 차를 매일 10km~20km 정도로 사용하고 있었을 경우, 연간으로 생각하면 주행 거리는 5,000km~1만 km 정도가 됩니다. 연간 주행 거리가 이 범위에 머무르고 있다면, 중고차로서는 일반적인 숫자입니다. 조금이라도 구입 가격을 억제하고 싶다면 굳이 연간 주행 거리가 평균보다 많은 차를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외출에서 이용하는 경우가 많을 경우 평일에는 차를 사용하지 않고, 휴일만 사용하고 있던 차는 주행 거리가 짧은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주행 거리만 보면 상태는 좋은 것처럼 보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아웃도어나 레저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던 차는 1회의 장거리 이동에 의해 부품이 소모하고 있는 일이 있습니다. 타이어의 헹굼이 현저할 수도 있습니다. 구입 전에 소모품의 체크를 해 두면 안심입니다. 유지보수가 필요한 부품이나 시기란? 자동차의 연간 주행 거리의 기준은? 미터의 견해 측정 방법 중고차 선택의 포인트 중고차 시장에서 10만 km가 기준으로 되어 있는 이유는 주요 부품의 수명에 맞춘 교환 시기에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부품을 교체할 것인가? 또, 부품마다 수명은 어느 정도인지, 10만 km를 기준으로 주로 교환이 필요한 부품에 대해 소개합니다. 유지 보수에 따라 수명이 연장됩니다. 중고차의 구입을 생각할 때는, 총 주행 거리를 메인터넌스의 지표로서 파악합시다. 유지 보수를 줄이면 구입 후 차량을 좋은 상태로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부품 수명을 연장하고 안전하고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습니다. 주행거리 10만 km의 중고차를 구입한 경우는 소모품의 교환은 적절한 타이밍에 실시합시다. 특히, 경년 열화 하기 쉬운 엔진 오일이나 배터리 등은 메인터넌스를 게을리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터리 배터리는 자동차에 필요한 전기를 저장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배터리는 2년~3년마다 교환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교환에 드는 비용은 공임(2,000엔 정도)+본체 요금입니다. 배터리 본체의 가격은 핑키리로, 싼 것이라면 5,000엔 전후로부터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트러블이 발생했을 경우, 순정품보다 수리대가 고액이 되기 쉽습니다. 또한 배터리는 사용 빈도가 적을수록 수명이 짧아집니다. 타이밍 벨트 타이밍 벨트는 엔진의 흡배기 타이밍을 제어하는 부품입니다. 타이밍 벨트에 장애가 발생하면 자동차 고장이나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자동차 제조업체는 100,000km마다 교체가 권장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타이밍 벨트의 교환에 드는 비용은, 벨트의 교환만이라면 싸면 3만 엔 전후부터 가능한 일도 있습니다만, 주변기기의 교환까지 필요한 경우는 10만 엔 가까운 금액이 필요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행 중에 타이밍 벨트가 끊어지면 벨트 교체뿐만 아니라 다른 부품의 수리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타이어 타이어의 수명은 다양한 상황에 따라 달라지지만 4년~5년 교체가 권장됩니다. 안전면을 고려하면 타이어를 교체하는 기준은 슬립 사인입니다. 슬립 사인이 나온 상태 그대로 주행하고 있으면, 정비 불량으로서 반칙금 9,000엔과 위반 점수 2점이 더해집니다. 타이어 교체에 드는 비용은 일반적으로 말할 수 없습니다. 다만, 타이어의 교환은 세이프티 드라이브에도 크게 영향을 주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이상이 발견되면 교환합시다. 엔진 오일 필터 엔진 오일의 유지 보수를 게을리하지 않으면 엔진 고장 위험이 높아집니다. 엔진이 연소하면 오일의 불타는 카스(카본)가 발생합니다. 이 불타는 찌꺼기와 오일이 섞인 연료는 「슬러지(카본 슬러지)」라고 불립니다만, 이 슬러지가 모이면 엔진의 성능이 저하될 우려가 있습니다. 엔진 내부에 슬러지가 모인 상태를 방치해 두면 엔진 내부에 충분한 오일이 돌지 않게 되어 고장으로 이어질 뿐만 아니라 차량 화재를 일으킬 위험성도 있습니다. 엔진 오일 필터는 엔진 오일의 불순물을 배출하기 위한 부품으로, "요소"라고도 합니다. 엔진 오일을 2회 교환하면 그중 1회는 필터도 교환합시다. 기타 그 외에도 자동차에는 정기 유지 보수가 필요한 부품이 몇 가지 있습니다. 차 검시에 점검해 주실 수 있습니다만, 자비로의 수리를 줄이기 위해서도 중고차 구입 시에 상태를 체크해 두는 것이 추천입니다. 특히 확인해야 할 소모품에는 다음이 있습니다. 브레이크 오일 브레이크 패드 라디에이터/쿨런트액(냉각수) 에어 클리너 와이퍼 본체 와이퍼 블레이드의 고무 부분(연 1회는 교환이 필요) 스파크 플러그 넥스테이지의 중고차는 고품질 만전의 정비로 건네! 자동차의 연간 주행 거리의 기준은? 미터의 견해 측정 방법 중고차 선택의 포인트 1대마다 특징이 다른 중고차의 구입은, 「보물찾기」와 같은 측면이 있는 한편, 실패하는 리스크도 따릅니다. 넥 스테이지에서는, 차의 매입 시부터 중고차로서의 전시전, 구입하신 후의 납차 전까지, 철저한 품질 체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중고차에 관한 정보를 구입해 기다리고 있으므로 안심해 주십시오. 또, 이른바 「사고차」라고 불리는 수복력 차, 미터 개조차, 수몰 차등은 취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불투명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스탭 한 사람 한 사람이 고객님과 모이는 것에 유의하고 있습니다. 제품에 관한 질문은 물론, 교체의 타이밍 등도 부담 없이 상담해 주십시오. 요약 자동차의 연간 주행 거리의 기준은? 미터의 견해 측정 방법 중고차 선택의 포인트 교체 시기로 주행거리를 기준으로 생각한다면 10만 km를 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10년은 자동차의 주요 부품의 교환 시기이기도 하고, 문제가 일어나기 쉬워지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유지보수를 확실히 하고 있다면, 상당히 매입 가격이 내려가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넥스테이지에서는, 10만 km 이상 주행하고 있는 차에서도 고액의 사정을 하고 있으므로, 부담 없이 상담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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