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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수리 워터펌프는 언제 교체해야 하는가

by ╰(*°▽°*)╯(⊙_⊙;) 2021. 11.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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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터펌프는 언제 교체해야 하는가

자동차 수리에서 워터 펌프는 자동차 엔진의 냉각 시스템 내에서 액체 냉각수를 순환시킵니다.

자동차의 초기에는 엔진 냉각 시스템이 물로 채워져 있기 때문에 워터 펌프라고 불립니다.

현대 자동차는 부동액 또는 냉각수라는 특수 유체를 사용합니다. 작동하는 워터 펌프는 엔진에 필수적입니다.

 

워터 펌프가 작동하지 않으면 엔진이 과열됩니다. 현대의 자동차 엔진은 약한 과열을 견딜 수 있지만 심한 과열은 엔진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자동차 수리할 때 워터펌프는 언제 교체해야 하나요?

워터 펌프는 정기적인 마일리지 간격으로 교체할 필요가 없습니다.

정기적인 서비스 중에 검사를 받아야 하며 불량하거나 조기에 고장이 나는 징후가 보이면 교체해야 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예방 조치로 워터 펌프를 교체합니다.

예를 들어 타이밍 벨트를 교체할 때 또는 과열을 유발하는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또는 워터 펌프 고장으로 알려진 자동차에서. 평균적인 자동차에서 워터 펌프는 100,000-150,000마일 동안 지속되지만 조기에 고장 날 수 있습니다.

 

워터 펌프 고장의 징후는 무엇인가

누출: 초기 징후 중 하나는 워터 펌프에서 냉각수가 누출되는 것입니다.

워터 펌프는 하부에 위프(블리드) 구멍이 있습니다.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Weep Hole 주변에 소량의 마른 냉각수 잔여물이 있는 것은 정상이지만 Weep Hole에서 냉각수가 새는 것은 펌프가 작동 중이라는 신호입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워터 펌프가 불량한 것으로 간주되어 교체가 필요한 시기에 대해 정비사를 위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때때로 냉각수가 펌프 씰 또는 O-링에서 새어 나올 수 있습니다.

 

펌프의 냉각수 누출은 일반적으로 냉각수 색상에 따라 분홍빛 또는 녹색을 띤 잔류물로 나타납니다. 종종 새는 냉각수는 구동 벨트에 의해 튀고 구동 벨트와 주변 영역 주변에 희끄무레한 잔류물처럼 보입니다.

소음:

일부 차량에서는 워터 펌프가 고장나면 갈리거나 덜컹거리는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때때로 간헐적으로. 이와 같은 경우 정비사는 워터 펌프를 비난하기 전에 소음의 원인을 진단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정비사는 워터 펌프 샤프트가 헐거워져 펌프가 불량하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과열:

워터 펌프 불량의 또 다른 가능한 징후는 엔진 온도가 정상 이상으로 상승할 때입니다.

물론 엔진이 과열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으며 정확한 원인을 찾기 위해서는 문제를 제대로 진단해야 합니다.

엔진 온도가 정상 이상으로 올라가면 가능한 한 빨리 냉각 시스템을 점검하십시오.

 

엔진 온도가 정상 이상입니다. 엔진 온도가 정상 이상입니다.

많은 현대 자동차에서 워터 펌프 내부의 임펠러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지고 샤프트에서 금이 가고 헐거워질 수 있습니다.

금속 임펠러는 더 강하지만 더 높은 주행 거리에서 부식에 의해 손상될 수도 있습니다.

 

두 경우 모두 워터 펌프 임펠러가 손상되면 냉각수의 흐름이 감소하거나 완전히 멈추고 엔진이 과열됩니다.

자동차 내부의 난방 시스템은 냉각수 흐름에 의존하기 때문에 열 공급을 중단할 수도 있습니다.

역학은 냉각 시스템의 여러 부품(호스) 온도를 비교하여 냉각수 흐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 자동차에서는 팽창 탱크에서 냉각수의 흐름을 볼 수 있습니다.

타이밍 벨트/체인으로 워터 펌프 교체:

워터 펌프가 타이밍 벨트로 구동되는 경우 타이밍 벨트 교체 시 예방 조치로 교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 펌프이 폭스바겐 엔진에서 워터 펌프는 타이밍 벨트에 의해 구동됩니다.

그 이유는 같은 위치에 타이밍 벨트를 할 때 워터 펌프를 교체하는 데 약간의 추가 노동만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수리할 때 워터펌프는 타이밍벨트로 교체해야 하나요?

아니요, 하지만 고려해 볼 가치가 있는 옵션입니다. 워터 펌프는 매우 비싼 부품이 아닙니다.

같은 이유로 워터 펌프가 타이밍 체인으로 구동되는 경우 정비사는 타이밍 체인 또는 동일한 영역에서 일부 작업이 완료되면 예방 조치로 교체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그것은 필요하지 않지만 많은 부품이 워터 펌프에 도달하기 위해 떨어져야 하기 때문에 나중에 교체하는 데 훨씬 더 비쌉니다.

 

워터 펌프가 고장나서 엔진이 과열된 경우 결과적으로 다른 손상을 입었을 가능성이 항상 있습니다. 그것은 모두 과열의 심각성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나 정비사는 워터 펌프를 교체하고 엔진을 시동할 때까지 추가 엔진 손상을 확인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 정비사는 수리를 수행하기 전에 모든 옵션을 고려하도록 권장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수리에서 워터펌프 교체비용

인건비는 위치에 따라 다릅니다. 대부분의 자동차에서 워터 펌프는 외부에서 엔진에 볼트로 고정되어 있으며 교체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일부 자동차에는 워터 펌프가 엔진 내부에 설치됩니다. 워터 펌프는 엔진 내부에 있고 타이밍 체인에 의해 구동되기 때문입니다.

 

종종 온도 조절기 또는 구동 벨트와 같은 부품은 워터 펌프와 함께 교체됩니다. 이러한 부품은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워터 펌프를 교체한 후 시스템에서 공기주머니를 제거하려면 냉각 시스템의 공기를 적절하게 빼야 합니다. 에어 포켓은 시스템을 통한 냉각수의 흐름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냉각 시스템에 공기주머니가 있다는 징후 중 하나는 히터가 켜져 있고 엔진이 작동 중인 상태에서 유휴 상태에서 통풍구에서 열이 발생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또 다른 징후는 온도 게이지에 불규칙한 판독 값이 표시되는 경우입니다.

일반적으로 히터는 모든 엔진 속도에서 좋은 열을 제공해야 합니다.

 

엔진 냉각 시스템 작동 방식:

자동차 엔진 냉각 시스템의 워터 펌프워터 펌프는 엔진 냉각 시스템의 흐름을 전달합니다.

자동차 엔진의 냉각 시스템은 엔진과 라디에이터 사이에서 액체 냉각수를 순환시켜 과도한 열이 라디에이터 핀을 통과하는 공기로 분산됩니다. 워터 펌프는 시스템을 통해 냉각수의 흐름을 전달합니다.

엔진 냉각 시스템 작동 방식:

이 다이어그램을 살펴보겠습니다. 온도 조절기는 엔진이 차가울 때 라디에이터를 통한 순환을 차단하므로 워터 펌프는 엔진 내부와 히터 코어를 통해 냉각수를 순환시킵니다.

 

히터 코어는 난방 시스템에 열을 제공합니다. 물 펌프 워터 펌프 및 온도 조절기. 포드 에코부스트 엔진. 엔진이 정상 작동 온도에 도달하면 온도 조절기가 열리고 라디에이터를 통해 뜨거운 냉각수가 흐를 수 있습니다.

뜨거운 냉각수가 라디에이터를 통과하면서 냉각됩니다.

 

워터 펌프는 냉각된 냉각수를 라디에이터에서 엔진으로 다시 끌어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자동차에서 워터 펌프는 구동 벨트에 의해 회전되는 기계 장치입니다.

자동차 수리할 때에 구동 벨트 자체는 엔진의 크랭크 샤프트 풀리에 의해 구동됩니다.

 

일부 자동차에서 워터 펌프는 타이밍 벨트 또는 타이밍 체인에 의해 구동됩니다. 다른 자동차에는 전기 모터로 작동되는 전기 워터 펌프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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