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유지 보수 부품 교환 시기 기준
자동차 유지 보수는 스스로 어디까지 할 수 있습니까? 부품 교환 시기의 기준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조금이라도 길게 사용하고 싶다고 해도, 어떻게 메인터넌스를 하면 좋을지 모르고, 곤란하고 있는 분도 많은 것이 아닐까요. 그래서 이 기사에서는 애차를 오랫동안 쾌적하게 타기 위해서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또 메인터넌스를 하지 않으면 차는 어떻게 되는지 등, 메인터넌스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합니다. 원래 자동차의 유지 보수는 무엇입니까? 자동차 유지 보수는 자동차를 조금이라도 양호한 상태 (최고 조건)를 유지하기 위해 부품을 교체하거나 정비하는 것입니다. 유지 보수와 차량 검사는 비슷한 의미를 갖지만 명확한 차이가 있습니다. 차검이란, 일정 기간마다 국토교통성의 검사를 받는 「자동차 검사 등록 제도」로, 차를 달리기 위해서 빠뜨릴 수 없는 필수의 수속입니다. 차검은 검사가 목적이기 때문에 정비를 목적으로 하는 정비와는 크게 다릅니다. 애차를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정기적인 유지 보수에 힘을 합시다. 평소부터 차의 유지 보수를 게을리하지 않고, 애차에 손을 대어 주는 것으로, 차 검시에 정리된 비용이 드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비는 자동차 고장이나 수리를 피할 수 있는 예방책이 됩니다. 유지보수에 힘을 가한 만큼 고장 위험도 경감합니다. 자동차가 고장 났을 때의 수리 비용은 고액이 되기 쉽기 때문에, 평소부터 메인터넌스를 확실히 실시해, 불필요한 지출을 감소합시다. 부품별 교환 시기의 기준은? 빈도는 얼마입니까? 여기에서는 정비해야 할 주요 항목과 교환 시기의 기준에 대해 소개합니다. 품목 유지보수 시기 기준 엔진 오일 5,000km 또는 6개월 엔진 오일 필터(엘리먼트) 10,000km 또는 오일 교환 2회마다 1회 브레이크 오일 (브레이크 오일) 차 검시(신차는 3년, 나머지는 2년마다), 혹은 2만 km 냉각수(LLC) 2~3년 창 세척기 액체 한 달에 한 번 또는 만료되면 보충 타이어 4~5년, 혹은 홈의 깊이 1.6mm 이하 (5년 경과로 1.6mm 이상의 홈이 남아 있는 경우에서도 교환) 배터리 2~3년 에어 클리너 요소 2~3만 km 와이퍼 1년(와이퍼 블레이드는 2년마다) 에어컨 필터 1만 km, 혹은 1년 타이어 자체의 정비는 4년에 한 번이지만, 타이어의 공기압은 자연 저하하기 때문에 1개월에 1회는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솔린을 급유하는 타이밍 등을 이용하여 타이어의 공기압을 정기적으로 체크합시다. 다만 상기의 교환 시기는 어디까지나 기준입니다. 차에 부담이 걸리는 주행을 하고 있는 경우는, 기준 이상으로 빈번한 멘 텐 스가 필요하게 됩니다. 차에 부담이 걸리는 주행이란, 주행 거리가 연간 2만 km 이상 있는 것, 또 자갈도나 비포 장로, 눈길 등의 악로 주행이 많은 것, 산길이나 비탈길을 자주 주행해 브레이크 횟수가 많은 등입니다. 그 외, 1회의 주행이 10km 이하의 단거리의 주행을 반복하고 있거나, 아이들링이나 단거리 이동이 많거나 하는 경우도 적용됩니다. 또한 계절에 따라 수행해야 할 유지 보수와 횟수가 다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기온이 낮은 겨울철은 에어컨의 사용 빈도가 많고 일조 시간도 짧기 때문에 헤드라이트의 사용 시간도 길어집니다. 그 때문에 배터리를 혹사하고 있어 점검 빈도도 스스로 늘립니다. 기온이 높아지는 여름도 에어컨 사용에 의해 배터리를 혹사하므로, 봄 사이에 확실히 메 인텐스를 해 둡시다. 자동차 정비는 스스로 할 수 있습니까? 가게에서 부탁했을 경우의 장점 단점은? 자동차 정비는 직접 할 수 있습니다. 스스로 유지 보수하면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가게에 맡기는 부분을 사전에 파악하고, 스스로 할 수 있는 부분은 정기적으로 메인터넌스 해, 애차의 유지비를 절약합시다. 여기서 말하는 가게란, 딜러나 정비 공장, 주유소, 자동차 용품점 등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딜러에게 유지 보수를 의뢰하는 장점으로 부품 교환의 경우 순정 부품을 확실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정비의 질이 높고 메이커 보증을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품비와 기술비 등이 높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비용이 드는 점이 단점입니다. 모든 작업을 가게에 의뢰하면 비용이 들기 때문에, 스스로 할 수 있는 곳이 있는지 찾아봅시다. 스스로 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것은, 이하의 메인 텐스입니다. 세차 윈도 워셔액의 보충 와이퍼 고무의 교환 타이어의 공기 충전 에어컨 필터의 교환 냉각수의 교환 이하의 메인터넌스는 아마추어로 실시하기 어렵기 때문에, 가게에 의뢰합시다. 엔진 오일 교체 오일 필터 교체 배터리 교체 브레이크 오일 교체 타이어의 회전과 교환 공기 청정기 교체 헤드 라이트 교체 기계적인 부분의 유지 보수는 난도가 높기 때문에 비용이 들더라도 가게에 부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은 스스로 하고, 프로에 의뢰해야 할 전문적인 메인터너스를 적절한 시기에 의뢰하는 것으로, 애차를 양호하게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4. 자동차 정비를 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 거야? 인간은 나이가 들수록 병이나 부상을 입고, 특히 몸을 혹사할수록 몸 안의 곳곳에 문제가 나옵니다. 차도 인간과 마찬가지로 주행 거리에 관계없이 세월과 함께 열화 해 갑니다. 차를 자주 사용할수록 열화 속도도 빨라집니다. 이 열화 속도를 늦추려면 정기적인 유지 보수가 필수적입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의 심장부인 엔진을 움직이기 위해 소중한 엔진 오일을 교환하지 않으면 오일이 열화 되어 드로드로 상태가 되어 윤활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습니다. 거기에 따라, 엔진의 연소 효과도 저하하고, 굽기 등으로 엔진이 파손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요주의입니다. 부품별 교환 시기를 기준으로 유지하면 주로 깨끗한 오일로 윤활하므로 엔진의 열화가 억제됩니다. 이와 같이 정기적으로 유지 보수함으로써 차의 수명도 늘어 오랫동안 애차를 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오릭스 U-car」라면 충실한 보증으로 납차 후에도 안심 자동차 정비는 스스로 할 수 있고 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오일 교환이나 배터리 교환 등의 난도 높은 것은 무리해하려고 하지 않고, 가게에 맡기자. 비용은 듭니다만, 가게에 부탁하면 번거로움이 들지 않습니다. 유지 보수 비용이 얼마나 되는지는 자동차 사용 빈도와 사용 연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오릭스 U-car」로 취급하고 있는 오릭스 인정 중고차라면, 자사에서 신차시부터 관리해 온 리스업・렌터 업 차량이 중심이기 때문에, 메인터넌스가 확실히 실시되고 있는 차량이 많기 때문에 안심입니다. 게다가 충실한 애프터 보증도 붙어 있으므로, 구입 후도 안심하고 차를 타실 수 있습니다. 중고차를 찾고 있다면 「오릭스 U-car」에 부담 없이 상담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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