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히터 고장 이유는 무엇일까 (14가지 이유)
추운 날씨에 심부름을 하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없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결국, 우리는 여행을 견딜 수 있도록 자동차 히터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히터를 켜고 (뜨거운 대신) 찬 공기가 나오면 어떻게 될까요? "내 자동차 히터가 충분히 뜨거워지지 않는 자동차 히터 고장 이유는 무엇입니까?"라고 물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원인은 온도 조절기 문제, 히터 코어 문제, 걸린 히터 플랩, 기포 및 낮은 냉각수 수준입니다. 이러한 이유 중 일부는 부분적으로 차량의 노후로 인한 것이고 다른 일부는 차량 유지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자동차 히터 고장의 14가지 이유
1. 히터 코어 문제
히터 코어는 아마도 자동차 냉각 시스템의 가장 중요한 부분일 것입니다. 황동 알루미늄 튜빙 소재는 엔진의 뜨거운 냉각수가 실내를 순환하도록 하여 열을 분산시킵니다. 동시에 히터 코어는 자동차 히터와 서리 제거 장치의 기능을 잘 보장합니다. 차량 내부의 열 균형을 유지하는 데 있어 그 역할이 얼마나 중요하기 때문에 히터 코어가 불량한 경우(특히 겨울철에) 히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히터가 켜져 있을 때 통풍구를 통해 찬 공기가 나옵니다.
송풍기에서 나오는 열이 거의 또는 전혀 없음
기류의 현저한 차이
비정상적으로 빠른 냉각수 사용
달콤한 냄새, 과일 냄새
차 안에서 김서림
엔진 과열
위의 표시기는 잠재적인 히터 코어 문제를 알려야 합니다(일부는 손상의 확실한 징후임). 그러나 이상적으로는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냉각수, 에틸렌 글리콜 또는 유체 누출의 징후가 있는지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거기에 있는 동안 히터 호스를 만졌을 때 따뜻한지 확인하고 헤드 개스킷도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러한 점검을 수행하면 엔진 냉각수가 올바르게 순환하지 않거나, 공기가 통풍구 라인에 고착되어 있거나, 히터 코어가 막혀서 플러시 또는 전체 교체가 필요한지 여부를 조기에 판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이러한 예방 조치를 통해 히터 코어 수리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2. 불충분하거나 오염된 냉각수
자동차 히터 고장원인에서 대부분의 차량과 마찬가지로 차량은 날씨가 따뜻할 때 냉각수를 사용하여 엔진을 냉각하거나 추운 기후에서 실내로 따뜻한 공기를 불어 넣습니다. 각 차량의 냉각수 용량은 제조사와 모델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물과 부동액의 비율은 일반적으로 50:50입니다. 두 가지 요구 사항이 모두 충족되면 자동차 히터가 제대로 작동합니다.
그러나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 왜 내 자동차 히터가 충분히 뜨거워지지 않습니까?" 냉각수 관련 원인을 조사할 수 있습니다. 라디에이터에 냉각수가 부족하거나 냉각수 수준이 사양에 맞지만 오염되어 있습니다. 냉각수 레벨이 낮으면 차가 히터 코어로 충분한 양의 공기를 보내어 따뜻한 공기를 생성하지 못합니다. 마찬가지로 오염된 냉각수는 차량의 냉각 시스템을 파괴하여 히터 코어가 따뜻한 공기를 실내로 순환시키는 것을 차단하고 자동차 히터와 라디에이터를 녹으로 막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려면 자동차의 오버플로 저장소를 정기적으로 검사해야 합니다(오버플로 저장소가 비어 있으면 냉각수 수준이 낮음을 나타냄). 냉각수가 없는 경우 오버플로 저장소를 통해 라디에이터를 다시 채우십시오(라디에이터 캡을 통하지 마십시오!). 실린더 헤드에 금이 갔는지, 헤드 개스킷에 결함이 있는지 또는 변속기 오일이나 오일에 의해 냉각수 오염을 일으킬 수 있는 냉각 시스템의 파손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3. 블로어 모터 또는 저항기 결함
송풍기 모터는 차량의 난방 시스템에 매우 중요합니다. 해당 시스템에서 생성된 열을 가져와 히터 코어를 통해 환기 시스템을 통해 객실 내부로 뜨거운 공기를 불어넣는 역할을 합니다. 이 구성 요소가 고장 나면 적절한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을 갖추지 못하게 됩니다. 이는 운전 중 편안함을 저하시킬 뿐만 아니라 창문 김서림과 같은 유용한 기능에 영향을 주어 가시성 문제와 잠재적인 도로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 목록에 있는 대부분의 항목과 달리 블로어 모터 결함은 누출이나 부품 손상이 아니라 배선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결함이 있는 전원 릴레이 또는 끊어진 퓨즈를 볼 수 있습니다.
4. 온도 조절 장치 결함
온도 조절기는 일종의 게이트키퍼 역할을 하며 냉각 시스템과 통풍구로 방출될 수 있는 적절한 시간까지 냉각수를 엔진 내부에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부품이 파손되면 엔진 온도를 조절할 수 없습니다. 이는 자동차 난방 시스템의 열 부족으로 해석되며 이 과정에서 Check Engine Light 도 작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엔진이 너무 차가워 도로에서 상당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닫힌 온도 조절 장치는 엔진 내부의 냉각수가 먼저 예열되지 않고 전체 냉각 시스템을 자유롭게 순환하게 하여 엔진이 과열되고 자동차 히터가 켜져 있음에도 찬 공기를 내뿜게 됩니다. 반대로 온도 조절 장치가 막히면 엔진 온도가 낮게 유지되고 자동차 히터가 예열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리거나 전혀 걸리지 않습니다. 후자는 또한 히터 코어 문제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5. 막힌 라디에이터
히터 라디에이터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막히는 것은 정상이며 자동차 소유자, 특히 정말 오래된 차량을 소유한 소유자에게는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장애의 초기 징후를 무시하지 마십시오. 라디에이터에 플러그가 꽂히면 냉각수가 베어링을 통과하기가 더 어려워져 자동차 히터가 필요할 때 뜨거워지지 않게 됩니다.
막힌 라디에이터는 방향을 가리키는 특정 증상이 있을 수 있으며 차량 내부에 뜨거운 공기를 불어넣기 전에 1분 동안 가열되는 차량과 혼동해서는 안 됩니다. 냉각수가 눈에 띄게 새거나 , 두껍거나, 평소보다 어두우 면 라디에이터가 막힌 것입니다. 또한 구부러진 라디에이터 핀, 손상된 워터 펌프 또는 엄청나게 높은 게이지 온도 판독 값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냉각수/냉각 시스템 누출
차량의 냉각 시스템이 효과적으로 작동하려면 부동액과 물의 비율이 50:50이어야 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누수는 당연히 이 목록의 일부입니다. 냉각 시스템 구성 요소가 손상되거나 냉각수 구성이 오염되지 않는 한 이 비율은 쉽게 무너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화가 났을 때 누출은 가장 먼저 나타나는 징후 중 하나입니다.
많은 소유자가 생각하는 것에도 불구하고 누출은 어디에서나 나타날 수 있어 예측할 수 없고 가시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 상황은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고맙게도 자동차의 라디에이터, 워터 펌프 및 호스(무엇보다도)의 손상 여부를 확인하면 누출 원인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워터 펌프 고장
워터 펌프 문제는 막힌 라디에이터, 특히 매우 높은 엔진 온도 판독과 함께 일반적인 증상을 공유합니다. 이 표시기는 산발적으로 또는 반복되는 엔진 과열과 함께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펌프는 더 이상 엔진 블록과 히터 코어 전체에 뜨거운 물이나 냉각수를 순환시킬 수 없습니다. 궁극적으로 히터 코어가 가열되지 않아 자동차 히터가 작동하지 않게 됩니다. 최악의 시나리오에서는 잘못된 워터 펌프를 해결하지 않고 방치하면 더 심각한 엔진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8. 손상된 히터 호스
히터 호스는 자동차 히터를 통해 방화벽에서 냉각수를 전달하며 후자가 충분히 뜨거워지지 않을 때 긴급하게 검사해야 합니다. 히터 호스 중 하나 또는 둘 모두가 손상된 경우 이러한 구성 요소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엔진에서 히터 코어로 또는 그 반대로 과도한 열(엔진 냉각수 형태)을 전달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손상된 히터 호스는 즉시 교체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계속 사용하면 해결되지 않은 채로 두면 결국 전체 엔진과 냉각 시스템의 완전한 고장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9. 냉각 시스템의 에어록
엔진 과열의 주요 원인인 에어록은 냉각수 누출로 인한 자동차 히터 문제 이후 발생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이 갇힌 공기는 종종 히터 코어(차량 냉각 시스템의 최고점) 또는 라디에이터에서 발견됩니다. 결국 그것은 일종의 젤 형태로 변해 냉각수가 엔진과 자동차의 전체 냉각 시스템을 통해 자유롭게 순환하는 것을 막습니다. 냉각 시스템을 블리드하고 영향을 받는 냉각수와 내부에 갇힌 공기를 제거하는 데 약 15분에서 30분이 걸립니다.
10. 고장 난 난방 제어 장치
작동하지 않는 난방 제어 장치는 히터가 차량 내부의 뜨거운 공기를 불지 않는 가장 의심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이 세트는 냉각수 레벨과 히터 코어가 점검되는 경우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항목 중 하나입니다. 결국 난방 제어 장치는 차량의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의 일부이며 운전하는 동안 체온을 유지하는 데 부분적으로 책임이 있습니다.
고장 나면 온도 게이지가 비정상적으로 작동하여 자동차의 엔진 온도를 파악하기 어렵고 자동차가 반응하여 히터 코어를 통해 냉각수를 보내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히터 제어 밸브는 열 스위치 역할을 하며 후드 아래에 있습니다. 이것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자동차 히터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지만 A/C는 작동합니다. 즉, 결함이 발견되면 제어 버튼이나 히터 제어 밸브를 교체해야 합니다.
11. 블렌드 도어 액츄에이터 고장
A/C 블렌드 도어 액츄에이터는 자동차 내부의 운전석/동승자 쪽 벤트 도어를 움직이는 소형 전기 모터입니다. 그들은 원하는 온도를 얻기 위해 뜨거운 공기와 찬 공기를 혼합하여 온도와 공기 흐름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차량의 HVAC 시스템의 일부입니다. 다른 자동차 부품과 마찬가지로 이 모터도 어느 시점이나 일정 기간 사용하면 고장 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성 요소가 얼마나 심하게 고장 났는지에 따라 액추에이터가 자동차 히터로 인해 뜨겁지 않은 따뜻한 공기가 날 수 있습니다. 그중 하나 또는 뜨거운 공기가 통풍구에서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12. 막힌 공기 필터
자동차 히터 고장에서 차량 냉각 시스템의 효율성을 유지하려면 공기 필터를 청소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그 이유는 단지 편안함과 추운 날씨에 맛있는 음식을 유지하기 위해서만은 아닙니다. 자동차 히터 문제와 함께 막힌 에어 필터는 창 김서림 문제를 일으키고 정상보다 낮은 연비에 기여합니다. 이 두 가지 문제는 한 번에 중단 없이 목적지에 도달하는 데 방해가 됩니다. 게다가, 더러운 공기 필터는 단순히 공기 흐름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자동차의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에 문제가 있다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13. 폐쇄되거나 막힌 통풍구
막히거나 닫히거나 닫혀 있는 지느러미나 루버는 자동차 히터가 뜨거운 공기를 생성하여 실내로 방출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따라서 경험하고 있는 증상이 직접적으로 증상을 나타내지 않더라도 검사의 일부가 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이 목록에서 더 어려운 항목을 조기에 진단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는 기껏해야 차량의 지느러미와 통풍구를 약간만 철저히 청소하면 됩니다.
14. 히터 부품을 통한 부동액 정체
마지막으로, 차량의 자동차 히터가 충분히 뜨거워지지 않도록 하는 움직이지 않는 냉각수가 있습니다. 결함이 있는 온도 조절 장치의 영향과 유사하게 부동액이 정체되어 히터 구성 요소를 통해 흐르지 않으면 차량의 공조 시스템이 효과적으로 작동하는 데 필요한 균형이 깨집니다. 엔진 냉각수가 저절로 동결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부동액이 정체되는 것은 히터 제어 밸브 또는 차량 냉각 시스템을 통해 유체를 순환시키는 부품인 워터 펌프 문제와 더 관련이 있습니다.
자동차 히터 고장이 어떤 경우에는 자동차 히터가 운전 중이거나 움직일 때만 작동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엔진 냉각수 온도가 라디에이터에 도달하기 전에 자연적으로 엔진에서 더 뜨거워져 특정 상황에서 카 히터가 일시적으로 정상 작동하게 하기 때문에 예상됩니다. 어쨌든 차량을 철저히 검사하고 자동차 히터 오작동의 문제 원인(잘못된 온도의 공기가 자주 분출되는지 여부)을 확인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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