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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EV와 관련된 5가지 기초 지식

by ╰(*°▽°*)╯(⊙_⊙;) 2021. 12.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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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높은 가격? 1회 충전으로 달릴 수 있는 거리는? EV와 관련된 5가지 기초 지식

탄소 프리 사회를 향해 EV (전기 자동차)의 보급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EV에 접한 적이 있는 사람은 아직 많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EV에 대해서는 모르는 것이 있어 모야모야 하고 있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거기서 이번은, 소박한 의문으로서 느끼기 쉬운 5개의 포인트로부터, EV의 기본적인 지식을 소개합니다. 1.EV의 가격이 높은 것은 왜? "EV는 높다"라고 느끼는 사람도 많지 않을까요? 예를 들어, 렉서스 최초의 시판 EV가 된 "UX300e"의 가격은 "version C"가 580만 엔, "version L"이 635만 엔. 이것은 하이브리드 모델의 「UX250h」에 비해 각각 127만 7000엔/116만 6000엔 높아집니다(실제로는, 나라나 지자체로부터의 보조금으로, 실질적인 구입 금액의 차이는 작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부는 전기 모터와 엔진을 모두 탑재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비교하면 "EV는 엔진이없는 분, 가격도 싼 것일까?"라고 의문에 느끼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EV 가격이 높은 이유는 배터리에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카와 비교하면 EV의 배터리는 주로 대용량으로 게다가 비싼 "리튬 이온 배터리"를 채용. 크고 비싼 배터리를 사용하면 EV 차량 가격에 영향을 미칩니다. 덧붙여서, 리튬 이온 배터리의 재료로서 사용되는 「리튬」은, 희소 금속으로 가격이 높은 데다, EV 보급에 의한 수요 확대에 따라 공급에 대해서 수요가 많은 상태가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가격이 올라갈 것으로 예측되고 EV가 엔진 차량이나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같은 가격대가 될 때까지 아직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2. 한 번의 충전으로 달릴 수 있는 거리는 얼마? EV는 1회의 충전으로 달릴 수 있는 거리(=항속 거리)가 짧기 때문에, 쓰기가 좋지 않다. 그런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는 사람도 있는 것은 아닌가? 항속 거리는 주로 배터리 용량에 의해 결정됩니다. 배터리 용량은 엔진 차량의 가솔린 탱크의 크기라고 생각하면 알기 쉬울 것입니다. 예를 들어 앞서 나온 리프의 경우, 배터리 용량 40kWh의 모델은 한 충전의 항속 거리(WLTC 모드)가 322km, 한 편의 62 kWh 모델은 458km로, 대략 1.4배까지 증가합니다(배터리 용량이 1.5배에서도 항속 거리가 1.5배가 되지 않는 것은 중량 증가에 의한 에너지 손실 등이 있기 때문에). 2021년 7월 현재, 일본에서 살 수 있는 양산 전기 자동차로 항속 거리가 가장 짧은 것은, 미쓰비시 「미니 캡 MiEV(미브)」의 150 km(JC08 모드), 가장 긴 것은, 테슬라 「모델 S」의 628 km(추정 값)입니다. 「항속 거리는 긴 편이 좋다」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만, 항속 거리가 짧은 EV에도 메리트는 있습니다. 포인트는 2개. 차량 가격이 저렴하고 환경 부하도 낮습니다. EV의 가격이 높은 이유는 배터리에 있기 때문에 배터리가 작으면 차량 가격은 저렴합니다. 그것은 이전 리프의 40kWh 모델과 62 kWh의 가격 차이에서도 알 수 있습니다. 또, 배터리가 작은 만큼만, 제조시나 폐기 시의 환경 부하가 작기 때문에, 대형 배터리를 쌓는 EV보다 지구에 친절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배송이나 일상의 다리로 사용한다면, 항속 거리가 짧은 EV는 합리적인 옵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오랫동안 달리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 EV와 엔진 차량에서 크게 다른 것이 효율적인 상태. 바꿔 말하면, 전비나 연비의 좋은 달리는 방법 입니다. 엔진은 어느 정도, 회전수를 올렸을 때에 에너지 효율이 좋아지고, 연비도 늘어나지만, 모터가 사용하는 전기의 에너지 효율은 회전수에 관계없이 기본적으로 일정. 그런 차이로 다단식 변속기를 가지지 않는 EV는 가속을 밟으면 밟을 정도로 전기를 소비하고, 항속 거리가 짧아져 버립니다. 속도가 낮을수록 모터 회전수는 낮아지기 때문에 가속을 지나치게 밟지 않는 것이 EV의 항속 거리를 늘리는 비결입니다. 또한 속도가 낮으면 공기 저항도 적어지고 보다 효율이 향상됩니다. 따라서 고속 순항과 EV의 궁합은 좋지 않습니다. 거리에서 사용할 때 쪽이, 항속 거리를 길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고속도로에서 연비가 좋아지는 가솔린차와는 특성이 다르다는 것이다. 4. 충전 방법이 몇 가지 있다는 사실? EV의 충전이라고 하면, 고속도로의 서비스 에리어 등에 설치된 「급속 충전기」를 이미지 하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일상적으로 집에서 충전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일반적으로 EV는 급속 충전기와 보통 충전 모두에 대응. 확실히, 보통 충전은 시간이 걸립니다만, 자택에서 배터리를 만 충전으로 할 수 있는 메리트는 크고, 보통 충전이 급속 충전보다 배터리에의 부담이 적고, 배터리의 열화를 막습니다. 자택에서 보통 충전을 하는 경우는, 220V의 충전기를 준비하는 것이 일반적. 기본적으로는, 분전반으로부터 케이블을 늘리는 공사를 실시하는 것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압의 차이는 그대로 충전 시간의 차이가 되기 때문에, 또한 아파트 등의 집합 주택에 충전기를 설치하고 싶은 경우는 관리 조합이나 관리 회사의 합의를 얻거나 장소나 설치 비용, 전기 요금의 부담 등에 대한 협의를 하는 등의 수속이 필요하기 때문에 ,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덧붙여서, 비용도 번거로움이 듭니다만, 보통 충전기가 없는 환경에서, 인근의 급속 충전기만의 이용으로 EV를 타고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5. 스마트폰처럼 배터리 열화는 없어? 배터리를 사용한 친밀한 아이템이라고 하면, 뭐니뭐니해도 스마트 폰 (스마트 폰)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스마트 폰 배터리는 사용하는 동안 열화 되어 조금씩 능력이 떨어집니다. 그렇다면 EV 배터리는 어떻습니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역시 열화는 피할 수 없습니다. 사용중에 조금씩 충전할 수 있는 양이 줄어들어 항속거리도 짧아집니다. 그러나 EV는 스마트폰에 비해 배터리의 구조도 제어도 고도로, 스마트폰만큼 극단적인 열화가 일어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배터리도 날마다 진보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는 보다 열화 하기 어려운 것이 되어 갈 것입니다. 덧붙여서, 열화된 배터리는 자동차용으로서는 능력 부족이라도, 일반적인 축전지로써는 충분히 고성능인 것. 그래서 EV에서 분리한 배터리를 가정용 전기를 모으는 축전지로 사용하는 재사용도 시도되고 있습니다. 재활용뿐만 아니라 이러한 재사용도 진행하면 환경 부하를 줄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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