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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자동차의 정비

by ╰(*°▽°*)╯(⊙_⊙;) 2021. 12.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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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자동차의 정비에는 특별한 자격이 필요? 전기 자동차에 관련된 의문을 해소!

친환경 차종으로 서서히 퍼지고 있는 '전기자동차'. 그렇다고는 해도, 구체적으로 어떤 구조로 움직이고 있는지, 어떤 특징이 있는지를 아는 분은 의외로 적은 것이 아닐까요. 또, 구조가 종래의 차종과는 다른 전기 자동차의 정비는, 가솔린 차의 정비의 방법과 어떻게 다른 것일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전기 자동차에 관한 의문과 전기 자동차의 정비에 대해 자세히 소개! 꼭 참고해 보세요. 전기 자동차에 관한 의문을 해소! 전기 자동차는 그 이름대로 전기를 에너지로 움직이는 자동차를 말합니다. 가솔린차와 달리 급유구나 연료탱크가 존재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우선, 그런 전기 자동차에서 많이 묻는 의문을 몇 가지 픽업 해 소개합니다. 전기 자동차가 주행하는 구조는? 전기 자동차는 배터리에 전기를 충전하고 그 전기를 사용하여 모터를 돌려 달리는 구조가 되고 있습니다. 엔진이나 가솔린 탱크는 존재하지 않고, 큰 전지(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렇다면 배터리의 크기는 얼마입니까? 5인승 전기 자동차 리프는 62 kWh의 배터리를 쌓습니다. 일반 가정의 1개월당 평균 전력 소비량은, 247.8 kWh(2015년 조사)이므로, 대략 7일분 살 수 있는 양의 전력을 1대의 차에 쌓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현재 납 전지, 니켈 수소 전지, 리튬 이온 전지가 실용화되고 있습니다. 니켈 수소 전지와 리튬 이온 전지는, 납 전지에 비해 에너지 밀도나 수명이 우수하고, 에너지 밀도가 커지는 것으로, 한 번의 충전으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도 늘어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솔린 자동차의 가솔린이 꺼지면 달릴 수 없도록 전기 자동차는 배터리가 없어지면 주행할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설치된 충전 지점을 사용하여 충전해야 합니다. 전기 자동차는 얼마나 거리를 달릴 수 있을까? 전기 자동차의 항속 거리는 차종에 따라 미세한 숫자가 다릅니다. 그러나, 기술의 발전에 의해 배터리 성능이 향상되거나, 축전된 전기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거나, 탑재 배터리의 용량이 확대됨으로써, 항속 거리는 이전보다 늘어나고 있는 것은 사실. 현재는 많은 차종이 한 번의 충전으로 200km에서 600km의 주행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전기 자동차의 항속 거리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는 어디에서 충전합니까? 전기 자동차는 배터리를 충전하여 주행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디에서 충전할 수 있습니까? 대답은 다양한 장소에 설치된 '충전 지점'입니다. 최근 몇 년간 충전 스폿은 전국적으로 급증하고 있으며, 전기 자동차의 도입 장애가 낮아지고 있습니다. 또, 고속도로의 서비스 에리어나 길의 역 등, 드라이브 도중에 들르는 곳에도 설치되어 있으므로, 외출의 도중에 충전이 없어질 것 같아져도 안심입니다. 장시간 주차를 할 수 있는 시설에서는 보통 충전기가 설치되어 있어 고속도로의 서비스 에리어에서는 단시간에 80% 정도까지 충전이 가능한 급속 충전기가 설치되어 있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일부러 충전 스폿에 발길을 옮기지 않고 집에서 충전을 할 수 있으므로, 가정에 보통 충전기를 도입하는 쪽이 늘고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는 높은가? 전기 자동차의 가격은 물건에 따라 큰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나 국가나 지방정부가 친환경 전기차를 추진하기 위해 가솔린차와의 가격차를 줄이려고 보조금을 교부하고 있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하게 억제하는 것이 가능하다. 보조금이 지급되는 것은, 차량을 구입해 신청을 한 뒤. 보조금의 금액은, 나라나 지자체가 구입한 차종마다 설정하고 있습니다. 또, 자치체 중에는, V2H(비크 투 홈) 시스템의 충전 설비를 구입하는 분에 대한 V2H(비 클투 홈) 시스템이란, 전기 자동차(EV)에 탑재되고 있는 대용량 축전지에 모으고 있는 전력을, 가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거주하는 자치체가 대상이 되어 있는지 체크하면 좋을 것입니다. 게다가 EV에 관해서는 세금의 우대조치도 적용되므로 더욱 싸게 구입하는 것이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달리기 비용은 무려 전기 자동차가 가솔린 자동차보다 유리합니다. 일반 사단법인 차세대 자동차 진흥 센터의 시산에 의하면, 100km 주행했을 경우, 보조 등을 활용하면서 전기자동차를 도입함으로써 최종적으로는 가솔린차와 변함없는 가격으로 계속 타는 것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전기 자동차를 정비하려면 어떤 자격이 필요합니까? 전기 자동차를 정비하려면 전기 계통에 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또, 「저압의 전기에 관한 기초 지식」 「저압의 전기 장치에 관한 기초 지식」 「저압용의 안전 작업 용구에 관한 기초 지식」 「전기 자동차 등의 정비 작업의 방법」 「관계 법령」이라고 하는 학과 교육에 더해, 「전기 자동차 등의 정비 작업의 방법」이라고 하는 실기 교육을 받는 것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전기차를 정비하는데 필요한 특별한 국가자격은 없고, 가솔린차와 같은 정비사의 국가자격을 취득함으로써 정비가 가능하게 됩니다. 그러나 전기 자동차에 사용되는 배터리는 가솔린 자동차보다 높은 전압이기 때문에 저압 전기 취급을 배우지 않으면 전기 자동차의 정비는 할 수 없습니다. 저압 전기 취급 특별 교육은 전기 자동차의 정비에 있어 필수 항목입니다. 또, 자세한 지식도 필요하게 되기 위해, 자동차 전기 장치 정비사 등의 자격을 시야에 넣어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동차 전기장치 정비사란, 자동차의 전기장치의 점검, 수리, 개조 등을 실시해, 자동차의 전기 시스템을 정비하는 스페셜리스트에게 주어지는 국가 자격. 높은 정비 능력뿐만 아니라 높은 진단 능력이 있음을 나타내는 자격이며 전기의 기초를 습득함으로써 전기 계통의 전문가로서 활약의 장을 넓힐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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