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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검사할때 부품 교환은 어떻게

by ╰(*°▽°*)╯(⊙_⊙;) 2021. 11.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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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부품의 대부분은 소모품이므로 어쨌든 교체해야 합니다. 그러나 차검의 타이밍에 교환해도 좋을까요.

이번은 차검시의 파트 교환에 대해 소개합니다. 차검으로 부품 교환은 필요? 차 검시에 제안되는 각 파트의 교환. 필요한 것도 포함되지만 반대로 교환하지 않아도 좋은 것들이 들어있는 것도. 차량 검사 시 부품 교체가 필요한가요? 반드시 부품 교체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자동차에 사용되는 많은 부품은 소모품이며 오랫동안 자동차를 타고 있는 동안 교체해야 할 타이밍이 있습니다. 차검은 차를 공도로 달리기 위한 보안 기준에 적합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수속입니다만, 이 타이밍에 업자로부터는 많은 파트 교환이 제안됩니다. 그러나 부품을 교환하는 타이밍은 반드시 2년에 1번의 차검 타이밍과 맞는 것은 아닙니다. 그중에는 10년 가까이 사용하는 부품도 있으므로, 각 부품에 맞는 타이밍에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 검사 시 교체는 비용 증가의 원인 차량 검사 절차에는 반드시 지불해야 하는 법정 비용뿐만 아니라 문제가 있는 부품의 교체 비용, 대행업체에 대한 대행 수수료나 공임 등 많은 비용이 듭니다. 한 번에 다액의 지출이 발생하기 때문에, 유저로서는 가능한 한 저액으로 억제하고 싶은 것. 차검 타이밍에 교환을 들고 있던 파트나 소모품이 있다면, 아직 사용할 수 있는 파트의 교환은 배웅하는 것으로 비용을 싸게 억제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잊지 않도록 차검으로 교환 그렇다고는 해도, 일상적으로 차의 정비에 주의하고 있는 유저가 아니면, 차검의 타이밍 이외에서의 차의 정비를 실시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차검 후에 수명이 방문할 것 같은 부품이 있어, 차검 이외로 세세하게 정비를 실시하는 자신이 없는 것 같으면, 다소 타이밍이 어긋나 있었다고 해도, 차 검시에 교환해 버리는 것이 안심입니다. 가까운 차량 검사 전문 업체를 찾고 계시다면 꼭 이곳을 도와주세요. 주요 부품 소모품 교환 시기 정기적인 교환이 필요한 자동차의 파트・소모품은, 각각 어떤 타이밍에 교환이 필요한 것입니까. 주요 부품 소모품의 교환 시기를 살펴봅시다. 엔진 주위: 오일류 자동차의 심장부인 엔진이 정상적으로 움직이도록 작동하는 소모품이 엔진 오일입니다. 엔진 오일은 5,000~1만 km 주행마다 교환하도록, 메이커로부터 지정되고 있습니다. 만약 평소 별로 차를 타지 않고, 1년간에 5,000km도 달리지 않는다고 하는 경우에서도, 반년에 1회 교환하는 것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또 엔진 오일을 깨끗하게 유지해, 정상적으로 기능하도록(듯이) 정돈하는 필터가 「오일 엘리먼트(오일 필터)」입니다. 이쪽도 정기적인 교환이 필요합니다만, 엔진 오일 교환을 실시할 때, 2회에 1회 교환하는 정도로 충분합니다. 엔진 주위: 벨트류 엔진의 구동을 차에 전달하는 부품이 타이밍 벨트입니다. 주행 거리에 비례하여 피로해 가는 파츠이며, 10만 킬로 주행마다 교환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타이밍 벨트와는 별도로 자동차의 각 부품에 엔진의 구동 에너지를 전달하는 부품으로 V 벨트가 있습니다. V벨트는 최근 내구성이 향상되고 있다고 합니다만, 이쪽도 5~10만 km마다의 교환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발 주위: 타이어 문자 그대로의 차 다리인 타이어는, 주행할 때마다 마모해 갑니다. 타이어가 미끄러져 홈이 1.6mm 이하가 되면 슬립의 위험이 있음을 알리는 "슬립 사인"이 타이어에 나타납니다. 이것이 나올 무렵에는 매우 타이어는 그립력을 잃고 있으므로, 서둘러 교환하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또한 타이어 고무는 시간에 따라 열화 합니다. 별로 차를 타지 않고 슬립 사인이 보이지 않더라도, 4~5년 경과한 타이어는 교환을 검토합시다. 발 주위: 브레이크 패드 브레이크의 효과를 좌우하는 브레이크 패드는 브레이크를 밟을 때마다 마모되는 소모품입니다. 두께가 3mm를 밑돌면 샤리샤리로 한 이음이 나오게 되므로, 그렇게 되면 교환의 시기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입니다. 약 5만 km 주행이 교환 시기의 기준입니다. 차에 의하여 브레이크 패드는 전륜만의 경우와, 전후의 타이어 양쪽에 대해서 있는 경우에 헤어집니다. 브레이크 패드는 전륜의 마모가 심하기 때문에 전후 양쪽에 대해서 있는 경우, 전륜의 브레이크 패드를 2회 교환할 때마다, 후륜을 1회 교환하는 정도로 좋을 것입니다. 발 주위: 브레이크 캘리퍼 브레이크 패드를 브레이크 로터에 누르는 역할을 가진 것이 브레이크 캘리퍼입니다. 브레이크 패드만큼은 아니지만 브레이크를 밟을 때마다 작동하는 부품이므로 정기적인 유지 보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브레이크 캘리퍼는 직접 마모시키는 부품이 아니므로 차량 검사 시점에서 점검하고 문제가 있다면 교체 또는 정비를 실시합시다. 차검 2회에 1회 정도의 교환・정비가 바람직한 빈도입니다. 구동계: 미션 오일 AT플루드 수동 차량의 미션을 원활하게 움직이기 위해 필요한 미션 오일도 정기적인 교환이 필요한 부품 중 하나입니다. 2만~3만 km마다 교환해 주면, 혹사되기 쉬운 미션을 길고 안전하게 유지해 줄 것입니다. 오토매틱 자동차에는 미션 오일이 없지만 대신 AT Flude라는 오일이 필요합니다. 이쪽도 기어를 변경할 때에 활약해, 정기적인 교환이 필요. 3만 km 전후 주행해, 변속 쇼크가 커지면 교환의 타이밍입니다. 드라이브 시스템: 클러치 디스크 수동 자동차 기어 변속에 사용되는 클러치 디스크. 변속할 때마다 마모되어 상태가 열화 하면 기어가 미끄러워 잘 변속할 수 없게 되어 버립니다. 약 7만~10만 km가 교환 타이밍이라고 합니다만, 달리는 방법에 따라 마모 정도가 크게 다르기 때문에, 3만 km 정도로 교환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타: 와이퍼 블레이드 고무 비 눈 때 창문에 묻은 수분을 깨끗이 닦아주는 와이퍼. 고무 부분의 와이퍼 블레이드 고무는 사용할 때마다 아픔, 서서히 닦아낼 수 없게 되므로, 닦아 남기기가 나오게 되면 교환합시다. 자동차 상태를 보는 예방 정비란? 차 검시에 많은 부품 교환이 제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이것은 「예방 정비」로서의 관점에서 제안되고 있습니다. 예방 정비란? 예방 정비란, 자동차 부품의 열화나 소모품의 부족에 의해 사고를 일으키지 않도록, 부품이 아픔 없이 신품으로 교환, 소모품을 보충해 차의 상태를 만전에 정돈하기 위한 정비입니다. 차검을 대행업자에게 의뢰하면, 차검으로서의 점검뿐만이 아니라, 예방 정비로서 구석구석까지 차를 체크해, 파트의 교환을 실시합니다. 예방 정비의 장점 예방 정비를 실시하는 것으로, 열화가 시작된 파트를 조기에 교환해, 사고를 미연에 막아 주는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자동차 정비를 하는 습관이 없는 유저는, 각 파트의 수명의 타이밍에서의 교환을 잊어 경향이 있다. 즈보라인 유저라도 차를 건전한 상태로 유지하기 쉬워집니다. 예방 정비의 단점 차 검시에 실시되는 예방 정비에서는, 다음 차 차검까지 정비가 행해지지 않는 것도 고려한 파츠의 교환이 행해지는 일이 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1년은 사용할 수 있는 부품도 교환 대상이 되는 경우도 있고, 비싼 부품이 빨리 교체되어 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안전을 위해서는 빠듯이 되기 전에 부품을 교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부품의 남은 기간을 낭비하지 않고 끝낼 수 있도록, 차검 이외의 타이밍에서도 정기적인 점검 정비를 실시합시다. 차 검시의 의문도 사전에 상담 가능! 점포를 찾을 때는 꼭 이쪽을 이용하십시오. 요약 차량 검사 시 부품 교체를 권장할 수 있지만 반드시 모든 부품을 교체할 필요는 없습니다. 파트에는 각각 내용 연수 사용 가능 기간이 있어, 차검의 타이밍과 맞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정기적으로 자동차 정비를 하는 습관이 없는 경우, 부품의 수명을 잊어버리는 것도. 만약 교환의 타이밍을 놓쳐 버린다면, 차검의 타이밍으로 교환해 버리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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