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의 타이밍 체인 교환 주기
오늘은 차량의 타이밍 체인 교환 주기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자동차 엔진에는 많은 구성 요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그중 하나는 타이밍 벨트 또는 타이밍 체인입니다.
타이밍 체인은 다른 자동차 부품만큼 많은 관심을 받지는 않지만 매우 중요합니다.
타이밍 체인 이 고장 나면 치명적인 엔진 손상을 비롯한 일련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타이밍 체인 교환 주기가 중요합니다.
차량의 타이밍 체인의 교환 주기는 언제입니까.
타이밍 체인이 얼마나 오래 지속되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타이밍 벨트와 달리 타이밍 체인은 차량의 수명을 지속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물론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타이밍 체인은 여러 가지 이유로 파손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해서는 곧 논의하겠습니다.
크랭크 샤프트와 캠 샤프트 기어 사이의 거리가 멀기 때문에 타이밍 체인에서 소음이 발생하지 않도록 나일론 가이드가 있습니다.
체인의 양쪽에 가이드가 있으며 가이드 중 하나에는 일반적으로 피스톤 스타일 텐셔너가 있는 텐셔너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오일 압력으로 구동되지만 때로는 내부 가스 충전으로 구동됩니다.
이 디자인의 타이밍 체인이 덜거덕거리기 시작하고 캠샤프트가 시간을 벗어나면 일반적으로 나일론 가이드 및/또는 타이밍 체인 텐셔너 중 하나 이상이 고장 났기 때문입니다.
차량의 타이밍 체인 교환 시기
타이밍 벨트는 정기적인 교체가 필요하지만 타이밍 체인은 그렇지 않습니다. 타이밍 체인이 부러지거나 늘어나거나 다른 방식으로 손상되지 않는 한 변경할 이유가 없습니다.
타이밍 체인에 문제가 있는 경우 자동차에 하나 이상의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타이밍 체인 실패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타이밍 체인 소음
- 엔진 실화 및 성능 저하
- 차량 시동의 어려움
- 조명 체크 엔진 라이트
- 공회전 시 엔진 진동 또는 떨림
- 엔진이 시동되지 않음
타이밍 체인 커버 부분에서 소음이 들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소음은 타이밍 체인 텐셔너 , 가이드 또는 기타 문제 의 결함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느슨한 타이밍 체인으로 인해 종종 발생합니다.
초기 신호를 무시하면 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하므로 장착 위치에서 소음이 들리는 즉시 타이밍 체인을 확인하십시오.
타이밍 체인이 끊어지는 원인
일부 타이밍 체인은 차량 유지 관리 부족(예: 오일 교환)으로 인해 마모가 가속화됩니다. 타이밍 벨트는 일반적으로 엔진 오일로 윤활되지 않지만(일부 유럽산 제외) 타이밍 체인은 항상 윤활됩니다. 이는 타이밍 체인 수명에 있어 정기적인 오일 교환이 필수적입니다.
나일론 체인 가이드 또는 체인 텐셔너가 고장 나거나 엔진이 오일 압력 손실을 일으켜 텐셔너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5.4L 3 밸브 포드에서와 같이) 타이밍 체인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다른 구성 요소에 대해; 때때로 느슨하고 덜거덕거리는 체인이 타이밍 커버의 구멍을 문질러 커버를 교체해야 합니다.
타이밍 체인이나 벨트가 끊어지거나 엔진이 시간을 뛰어넘으면 어떻게 됩니까?
타이밍 체인은 일반적으로 파손되지 않지만(타이밍 벨트는 파손되지 않습니다!), 체인이 시간이 지나면 충분히 파손되어 차량을 운전할 수 없습니다. 고속도로에서 운전하는 경우 경고 없이 엔진이 즉시 꺼질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차가 여전히 추진력이 있는 동안 즉시 조심스럽게 도로 옆으로 차를 세우십시오. 이것은 모든 유형의 내연 기관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부러진 타이밍 벨트는 종류에 따라 엔진에 다른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타이밍 체인이 고장 났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날 수 있는지 알고 싶다면 두 가지 종류의 피스톤 엔진을 고려해야 합니다.
첫 번째 부분에는 " 자유 회전 " 엔진 이라고도 하는 비간섭 엔진 이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엔진에서는 엔진이 시간을 뛰어넘더라도 피스톤이 밸브에 접촉할 수 없습니다.
비간섭 엔진이 있는 경우 걱정할 필요가 있는 유일한 것은 실속이나 심각한 전력 손실이지만 견인 트럭은 확실히 필요합니다.
엔진 이 시간을 점프하면 피스톤과 밸브가 서로 충돌하기 때문에 간섭 엔진 은 밸브를 구부리거나 파손합니다.
타이밍 체인 장착 엔진은 항상 간섭 엔진입니다.
그리고 타이밍 벨트 엔진은 제조업체에 따라 있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점프한 체인이나 벨트는 엔진 설계에 따라 벨트 교체, 밸브 작업 또는 교체 엔진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타이밍 체인이란 무엇입니까?
타이밍 체인은 캠축과 크랭크축을 동기화 상태로 유지합니다. 자동차 엔진이 제대로 작동하려면 캠축에 의해 작동되는 밸브가 크랭크축에 연결된 피스톤의 움직임에 맞춰 조정되어야 합니다.
또한 일부 차량에서는 타이밍 체인이 워터 펌프 및 밸런스 샤프트와 같은 다른 구성 요소를 구동합니다.
모든 차량이 타이밍 체인을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자동차는 대신 타이밍 벨트를 사용합니다.
타이밍 체인 교체 비용은 얼마입니까?
타이밍 체인 교체 비용은 교체 대상과 차량 모델에 따라 다릅니다. 타이밍 체인 교체를 예상한다면 부품 비용과 노동력 모두에 대해 수리 예산을 준비하십시오.
일부 타이밍 체인은 워터 펌프도 구동하며 때로는 타이밍 체인을 교체하기 위해 엔진을 제거해야 합니다. 그리고 타이밍 체인을 제대로 설치해야 하므로 공인 정비사에게 차를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밍 체인에 도달하기 전에 제거해야 하는 다른 엔진 부품이 많이 있습니다!
타이밍 체인 대 타이밍 벨트
타이밍 벨트와 타이밍 체인은 모두 동일한 목적을 수행합니다. 즉, 캠축과 크랭크축을 동기화 상태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차이점이 있습니다. 첫째, 타이밍 벨트는 차량 제조업체의 유지 관리 일정에 따라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타이밍 체인은 일상적인 교체가 필요하지 않으며 차량의 수명이 지속되어야 합니다.
디자인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타이밍 벨트는 도르래와 일련의 텐셔너를 감싸는 커다란 검은색 고무 밴드입니다.
풀리 바깥쪽의 홈을 감싸는 톱니가 있습니다. 벨트는 매끄럽거나 패턴이 있는 외부 표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타이밍 체인은 자전거 체인과 비슷하지만 더 두껍고 밀도가 높습니다. 체인 링크가 강철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타이밍 벨트보다 상대적으로 무겁습니다.
왜 일부 자동차에는 체인 대신 타이밍 벨트가 있습니까?
지난 35년 동안 오버헤드 캠샤프트가 널리 보급되었습니다. 타이밍 벨트는 윤활이 필요하지 않고 교체가 필요할 때 교체하기가 훨씬 쉽기 때문에 엔진 설계자들은 체인보다 타이밍 벨트를 선호하기 시작했습니다.
타이밍 벨트는 일반적으로 아이들러 풀리와 특수 텐셔너 주위를 맴돌며 대부분의 타이밍 벨트 엔진에서 타이밍 벨트가 워터 펌프를 구동하고 일부에서는 벨트가 오일펌프를 회전시키기도 합니다.
차량 정비 일정은 특정 주행 거리에서 타이밍 벨트 교체를 요구하므로 엔진에 타이밍 벨트가 있는 경우 해당 주행 거리가 얼마인지 확인하고 타이밍 벨트를 교체할 시기를 결정하는 것은 시간을 맡기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해야 함을 깨달으십시오. 타이밍 벨트 결정. 타이밍 벨트는 일반적으로 고장 날 편리한 순간을 선택하지 않습니다.
타이밍 벨트가 있는 엔진은 타이밍 벨트의 톱니가 벗겨지면 손상될 수도 있고 손상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타이밍 벨트가 있는 포드와 도요타는 일반적으로 벨트가 고장 났을 때 엔진 손상을 일으키지 않지만 미쓰비시와 기아 엔진은 일반적으로 엔진 손상을 입습니다.
일부 기아 4기 통은 밸브에서 헤드를 분리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시간을 뛰어넘는 경우 문자 그대로 자체적으로 파괴됩니다. Mitsubishi 타이밍 벨트 엔진은 일반적으로 밸브를 구부립니다.
어떤 식 으로든 항상 타이밍 벨트 교체에 대한 OEM 권장 사항을 따르십시오. OEM이 60,000마일을 요구하는 경우 해당 마일보다 먼저 하십시오. 104,000마일이면 일찍 하세요.
최고의 정책입니다. 당신이 그것을 하든 고용을 하든, 그것은 정확하게 해야 합니다. 타이밍 벨트가 너무 헐거우면 찰칵 소리가 나고 너무 꽉 조이면 벨트가 이상한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믿거나 말거나, 타이밍 벨트 장력이 딱 맞아야 합니다.
밸브 타이밍에 대한 심층 분석
내연 기관(ICE)의 각 실린더 뱅크에는 피스톤에 의해 구동되는 동력 생성 크랭크축과 제시간에 회전하는 캠축이 있습니다. 엔진은 기본적으로 공기와 연료를 흡입하여 동력을 생성한 다음 처리된 가스를 CO2 및 수증기로 배기관 밖으로 내보내는 금속 기계이며 캠축에 의해 작동되는 밸브가 올바른 순서로 작동해야 합니다. 그리고 올바른 방법으로.
크랭크축을 캠축에 연결하는 메커니즘이 항상 있습니다. 수년 동안 두 개의 샤프트가 서로 직접 맞물린 엔진이 있었고 엔진 조립 중에 적절하게 정렬되어야 하는 캠과 크랭크 기어에 타이밍 표시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엔진에서 캠 기어는 일반적으로 기어가 소음을 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일종의 복합 재료가 되며, 캠 구동 기어가 크게 작용하기 쉽습니다.
구형 V8 및 V6 엔진(거의 예외 없음)에는 크랭크축 바로 위의 엔진 블록에 단일 캠축이 있습니다. 크랭크축은 기어와 체인을 통해 캠축을 구동합니다.
이러한 엔진의 크랭크축에는 항상 강철 기어가 장착되어 있으며 크랭크축 보스에 고정되어 크랭크와 하나를 유지하며 캠축에는 일반적으로 유사한 배열의 알루미늄 기어가 있으며 캠축 기어 톱니는 플라스틱으로 두껍게 코팅되어 있습니다. 캠축 기어의 직경은 설계상 크랭크축 속도의 절반으로만 회전하기 때문에 캠축 기어의 직경은 크랭크축 기어의 두 배입니다. 이것은 현대 엔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러한 구형 V 스타일 엔진의 타이밍 체인은 적층 다양성으로 다소 늘어나기 쉽지만 작동 시 매우 조용합니다. 약 100,000마일 후에는 적층 체인이 충분히 늘어나서 때때로 캠 기어와 점프 시간에서 플라스틱으로 코팅된 톱니를 벗겨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점프하지 않더라도 캠축이 크랭크축 뒤에서 약간만 회전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늘어날 수 있으므로 캠축이 약간 시간이 초과됩니다. 이는 밸브 타이밍에 영향을 미치고 엔진 진공도 손실과 엔진 출력 손실을 유발합니다.
타이밍 체인 교환 주기에서 구형 V 엔진에서 타이밍 체인이 충분히 이빨을 뛰어넘는 경우 일부 밸브는 피스톤 크라운을 올려 구부릴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시간이 지나서 열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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