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소모품 교환 기준
차량 검사 시 소모품 교환 기준「차검 비용은 싸게 끝나면 끝나는 정도 좋다」라고 생각하는 것이 극히 일반적인 이야기입니다만, 그렇게 단순히 가지 않는 것이 자동차라고 하는 존재, 차검이라고 하는 시스템입니다. 확실히 비용은 싸면 싸을수록 기쁩니다만, 거기서 정비를 없애 버리면, 나중에 트러블의 바탕이 되어 버려, 오히려 높게 붙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소모품에 대해서는, 빨리빨리의 교환・정비가 기본입니다. 다음 차검(혹은 6개월 12개월 점검) 시까지 유지할 수 없는 것은, 빨리 교환해 두는지, 이상적인 교환 시기를 체크해 두어, 후일 확실히 정비를 실시합시다. 교환 시기를 기억하고 현명하게 차검을 극복하자! 차 검시에 소모품을 한번 교환해 버리는 것이 「보다 안심」에 자동차를 달릴 수 있는 최선의 수단입니다만, 아직도 사용할 수 있는 부품이 가득 있는 것 같으면, 거리 일변도로 모든 것을 교환할 필요는 없습니다. 교환 예상 시기를 제대로 확인해 두어, 잊지 않고 확실하게 대처하는 것으로, 차검 비용의 세이브에도 연결됩니다. 여기에서는 주요 소모품의 이상적인 교체 시기를 소개합시다. 주요 소모품 교체 시기 엔진 오일 5000km 주행 혹은 반년이라는 것이 일반적인 수명이라고 합니다. 어느 쪽인가 빨리 방문하는 쪽을 우선해 교환 시기라고 생각합시다. 현재는 1만 km 이상의 교환 시기를 자랑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엔진 오일 필터 엔진 오일의 더러움을 취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필터입니다. 교환은 오일 2회마다 실시하는 것이 일반적. 장수명 오일의 경우는 오일 1회마다 교환하는 등, 가능한 한 빈번하게 교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에어 클리너 엔진의 흡기 측에 이용되는 필터로, 공기 중의 쓰레기로부터 엔진을 지키는 부품입니다. 엔진의 응답 저하나 연비 효율 등을 좌우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차검마다 교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라디에이터 액체 동결이나 부패를 방지하는 LLC가 혼입 된, 엔진의 냉각에 사용되고 있는 특수한 물입니다. 오래되면 물총 등이 발생하여 과열의 원인이 되므로 차검마다 교환이 이상적입니다. 현재는 장수명과 고효율을 구하는 제품도 존재합니다. 브레이크 과일 브레이크의 작동을 전달하는 액체. 열에 의한 열화가 발생하기 때문에 정기적인 교환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는 4년마다 교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이상으로서는 차검마다. 현재는 고성능 타입도 있고, 그들은 열에 의한 내성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브레이크 패드 브레이크의 메인 파트입니다. 브레이크 로터에 압력으로 밀어붙이고 마찰로 자동차를 제동 하는 구조를 갖기 때문에 브레이크를 걸 때마다 푹 줄어드는 전형적인 소모품입니다. 사용법에 따라 교환 시기가 다르기 때문에 차 검시뿐만 아니라 자세하게 체크가 필요합니다. 브레이크 로터 브레이크 패드가 눌려지는 또 다른 부품입니다. 브레이크 패드만큼의 감소는 없습니다만, 그 수명은 국산차로 10만 km, 수입차나 스포츠카로 5만 km 정도라고 합니다. 균열이나 누락이 발생하면 안전성에 심각하게 장애를 초래하므로 신속한 교환이 필요합니다. ATF 자동 변속기에 사용되는 액체. 특히 교환 시기는 정해져 있지 않지만, 5만 km 이내에 교환함으로써 AT의 장수명화를 도모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디프 오일 FF 차는 트랜스미션과 일체화하고 있기 때문에 신경 쓸 필요는 없지만, FR 차나 4WD 차는 개별적으로 배치되어 있으므로, 이쪽의 오일의 상태도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별히 정해진 교환 시기는 없지만, 4만 km 또는 4년마다 교환하는 것이 베터라고 합니다. 배터리 전기 디바이스가 많은 최근의 자동차에서는 배터리에 대한 부담이 크고, 현재는 소모도가 높은 부품이 되고 있습니다. 이상 교환 시기는 차검마다. 전압의 저하가 그만큼이 아니어도 4년 이상은 우선 유지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타이어 홈의 깊이는 차검에서도 검사 되지만, 사용 한계의 깊이 1.6mm 이하에서는 젖은 노면에서 슬립 하기 쉬워지는 등의 위험이 수반되므로, 평소의 체크와, 빨리의 교환을 유의합시다. 또 오랜 세월 사용하고 있으면 고무 자신이 열화 하기 때문에, 홈이 남아 있어도 5년 이내의 교환이 추천입니다. 플러그 최근에는 자동차의 수명=플러그의 수명이라고 할 정도로 긴 수명인 제품이 늘어났습니다만, 오랫동안 계속 사용하고 있으면 연비를 저하하는 원인이 됩니다. 빈번한 교환은 필요하지 않습니다만, 최장이라도 10년 또는 10만 km를 하나의 단락으로서 교환을 생각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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