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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정비 스로틀 바디는 언제 수리해야 할까

by ╰(*°▽°*)╯(⊙_⊙;) 2021. 12.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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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정비 시 스로틀 바디는 언제 수리해야 합니까?

스로틀 바디 서비스는 정기 유지 관리의 일부가 아니지만 일부 문제의 경우 간단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첫째, 스로틀 바디란 무엇이며 왜 서비스를 받아야 합니까? 스로틀 바디는 스로틀 밸브를 작동시키는 전자 장치입니다.

모든 현대 자동차에는 가속 페달을 밟으면 스로틀 밸브가 활성화되는 신호가 컴퓨터에 전송되는 드라이브 바이 와이어 시스템이 있습니다. 스로틀 바디 새로운 스로틀 바디. 스로틀 밸브는 공기 흐름을 조절하여 엔진 RPM을 제어합니다. 스로틀 바디 내부의 작은 전기 모터가 스로틀 밸브를 열고 닫습니다.

가속 페달에 반응하는 것 외에도 스로틀 바디에는 한 가지 더 중요한 기능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자동차에서 엔진 공회전 속도를 유지합니다. 교차로에서 초록불을 기다리고 있을 때 엔진은 일반적으로 550~750 RPM 사이의 느린 속도로 작동합니다. 안정적인 공회전 속도를 유지하기 위해 스로틀 바디는 스로틀 밸브를 작은 각도로 열어두고 조건에 따라 지속적으로 조정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탄소 침전물이 스로틀 밸브와 스로틀 바디에 축적되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 됩니다. 일부 자동차에서는 이로 인해 스로틀 밸브가 고착되어 공회전 속도가 낮거나 불안정하거나 실속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엔진 점검 표시등이 켜질 수도 있습니다.

종종 스톨 문제는 자동차 배터리를 분리하거나 교체한 후에 발생합니다. 차량 정비할때 배터리를 분리하면 스로틀 바디의 학습된 위치가 재설정되기 때문입니다. 더러운 스로틀 바디 더러운 스로틀 바디. 진단 결과 더러운 스로틀 바디가 문제의 잠재적 원인으로 밝혀지면 정비사가 스로틀 바디 서비스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차량 정비시 스로틀 바디 서비스에는 스로틀 바디를 특수 세척액으로 세척하고 스로틀 밸브에서 탄소 침전물을 제거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일부 차량에서는 서비스가 완료된 후 공회전 속도를 다시 학습해야 합니다.

이 서비스는 몇 마일로 해야 합니까? 특정 마일리지 요건은 없으며 일부 차량에는 이 서비스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로틀 바디는 일반적으로 더 높은 주행 거리(6만-8만 마일 이후)에서 더러워집니다. 주로 스톱 앤 고 도시 교통에서 자주 운전하는 자동차 또는 오일 교환이 정기적으로 수행되지 않을 때입니다.

자동차가 정기적으로 유지 관리되고 엔진이 원활하게 작동하는 경우 이 서비스를 수행할 가치가 있습니까?

차량 정비시 스로틀 바디가 정말 더럽고 정비사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 한 권장하지 않습니다.

반면에 차가 아이들 상태에서 실속 하거나 불안정하게 작동하는 경우 스로틀 바디가 일반적인 용의자이며 정비사는 일반적으로 진단 프로세스의 일부로 상태를 확인합니다.

스로틀 바디 상태를 확인하기 쉽나요? 대부분의 자동차에서는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스로틀 바디는 흡기 매니폴드에 설치되며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정비사가 흡기 부트를 제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DIY 프로젝트로 스로틀 바디를 청소할 수 있습니까? 일부 제조업체는 스로틀 바디를 청소하기 위해 매우 구체적인 절차를 요구합니다. 제대로 하지 않으면 스로틀 바디가 손상될 수 있으며 교체 비용이 많이 드는 부품입니다. 차량 정비 시 이러한 이유로 제조업체의 서비스 매뉴얼을 참조하거나 자격을 갖춘 기술자에게 서비스를 의뢰할 것을 강력히 제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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