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수리할 때 스웨이바 링크는 언제 교체해야 하나요?
스웨이 또는 스태빌라이저 바는 차체가 과도하게 기울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교대로 주행할 때 차량을 안정적으로 유지합니다. 대부분의 자동차에는 프런트에 하나의 스웨이 바가 있고 뒤 서스펜션에 또 다른 별도의 스웨이 바가 있습니다. 스웨이 바 링크 스웨이(안정기) 바 링크. 일부 차량에는 프런트 서스펜션에 스웨이 바가 하나만 있습니다. 스포츠카는 코너링 시 더 나은 안정성을 위해 더 두꺼운 스웨이 바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웨이 바는 고무 부싱을 통해 차체 또는 중간 프레임에 연결됩니다. 스웨이 바의 외부 끝은 바퀴를 고정하는 차량 서스펜션의 부품(스트럿 또는 컨트롤 암)에 연결됩니다. 차 수리 시에 스웨이 바의 외부 끝단과 서스펜션 구성 요소를 연결하는 부분을 스웨이 바 링크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자동차에서 스웨이 바 링크에는 양쪽 끝에 두 개의 작은 볼 조인트가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스웨이 바 링크 볼 조인트가 마모됩니다. 마모된 스웨이 바 링크의 첫 번째 징후는 도로 범프를 천천히 주행할 때 서스펜션에서 노크하는 소리입니다. 드문 경우지만 스웨이 바 링크 조인트 내부의 그리스가 마르면 서스펜션이 위아래로 움직일 때 삐걱 거리는 소리가 날 수도 있습니다. 정비사는 리프트에 있는 차량으로 정기 서비스를 수행하는 동안 스웨이 바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모된 스웨이 바 링크는 위 또는 아래로 밀면 프리플레이가 표시됩니다. 심하게 마모된 스웨이 바 링크는 분리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차가 회전할 때 지나치게 기울어지고 도로에서 덜 안정적이고 안정감이 느껴지게 됩니다. 차량을 안전하게 유지하려면 마모된 스웨이 바 링크를 교체해야 합니다. 픽업트럭의 프런트 스웨이 바 링크 픽업트럭의 스웨이 바 링크. 픽업트럭에서 스웨이바 링크는 디자인이 약간 다릅니다. 아래 사진을 참조하세요. 이 디자인을 사용하면 스웨이 바 링크를 고정하는 고무 부싱이 마모되어 요철을 넘거나 회전할 때 과도한 플레이와 "느슨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한쪽만 불량인 경우 두 개의 스웨이바 링크를 모두 교체해야 합니까? 대답은 아니 오입니다. 그러나 정비사가 두 스웨이 바 링크를 모두 교체할 것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두 링크가 일반적으로 같은 속도로 마모되고 하나가 불량이면 다른 링크도 곧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트럿, 차 수리 시 코일 스프링 또는 컨트롤 암을 교체할 때마다 스웨이 바 링크를 교체해야 합니까? 아니요, 하지만 많은 자동차에서 오래된 스웨이 바 링크는 나사산이 녹슬 수 있으므로 손상 없이 제거하기가 극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링크가 연결된 구성 요소(스트럿 또는 컨트롤 암)가 교체될 때마다 스웨이 바 링크가 교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웨이 바 링크는 특정 마일리지에서 교체해야 합니까? 스웨이 바 링크가 제대로 작동하고 마모되지 않은 경우 교체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웨이 바 링크를 교체하는 것은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스웨이 바 링크를 직접 교체하려면 나사산을 오일이나 WD-40에 담그십시오. 너트가 걸려서 빠져나오기가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차 수리할 때 스웨이 바 링크를 교체할 때마다 스웨이 바 부싱을 교체해야 합니까? 아니오, 부싱은 별도의 품목이므로 마모되거나 소음이 발생할 때마다 교체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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