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정비할 때 자동변속기 오일을 교환해야 할 때와 교환하지 말아야 할 때
이 질문은 이전에는 쉽게 대답할 수 있었습니다. 정비사가 변속기 계량봉을 당겨 종이에 약간의 액체를 떨어뜨렸습니다. 갈색으로 보이거나 타는 냄새가 나나요? 종이에 먼지가 보이시나요? 그렇다면 바꿀 때가 된 것입니다. 변속기 오일 점검 종이에 변속기 오일 몇 방울을 떨어뜨려 오염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권장 변속기 오일 교환 주기는 30,000~50,000마일 사이에서 다양했습니다. 전송 실패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과열입니다. 즉, 트레일러를 견인하거나 산악 지역에서 운전하는 경우 유체를 더 자주 교체하십시오.
오늘날 많은 자동차에는 변속기 계량 봉이 없습니다. 변속기 오일을 교체해야 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유지 관리 일정을 빠르게 살펴보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7 Jeep Wrangler의 경우 유지 관리 일정에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경찰, 택시, 차량 또는 빈번한 트레일러 견인에 차량을 사용하는 경우 60,000마일에서 변속기 오일을 교환하고, 그렇지 않으면 120,000마일에서 교환하십시오. 이것을 알면 부하의 심각성에 따라 변속기 오일을 교체할 시기를 결정할 수 있지만 60,000에서 120,000마일 사이에서 교체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차 정비할때 최근의 많은 자동차에서는 변속기 오일 교환이 유지 보수 일정에 언급조차 되지 않거나 가혹한 주행 조건에서만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2018년 Toyota Camry의 보증 및 유지보수 가이드에서는 "견인 중 운전, 카탑 캐리어 사용 또는 무거운 차량 적재 시" 및 "과도한 공회전 및/또는 경찰, 택시, 택배 등 장거리 저속 운전" 특수 작동 조건이라고 합니다. 정상적인 주행 조건의 경우 변속기 오일 교환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변속기 오일 교환이 유지 보수 일정에 없으면 수명이 다한 것입니까? 우리는 제조업체의 권장 사항을 소금 한 알로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더 낮은 유지 보수 비용을 보여주고 싶어 합니다. 예, 유체 품질 및 전송 기술이 향상되었지만 아니오, 기계적 마모가 제거되지는 않았습니다. 마모 또는 기타 이유로 인해 발생하는 변속기 문제는 여전히 많은 자동차에서 흔히 발생합니다. 자동차 제조업체가 변속기의 크기와 무게(및 비용!)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변속기 오일 교환변속기 오일 추가 마일리지가 높은 자동차에서 변속기 오일을 교체하는 것이 위험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유체를 한 번도 교체하지 않은 경우 마모 제품으로 인해 오염되었을 수 있습니다. 마모된 변속기에서 이러한 마모 제품은 다양한 피스톤과 O-링을 일시적으로 "밀봉"할 수 있습니다. 먼지가 모두 제거되면 변속기가 미끄러지기 시작하거나 다르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드물지만 우리는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같은 이유로 변속기가 이미 거칠게 변속되거나 미끄러지거나 다른 문제가 있는 경우 오일을 교환해도 이러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것입니다.
차 정비할때 배수 및 보충이 기계로 세척하는 것보다 더 안전합니까? 변속기 오일이 다소 보편적일 때 기계를 사용하여 변속기를 세척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이제 모든 제조업체에는 다른 것과 혼합할 수 없는 고유한 특정 유체가 있습니다. 수리점에는 일반적으로 플러시 기계가 하나만 있기 때문에 다른 차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배수 및 보충 서비스를 수행하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플러시 기계는 한 번에 더 많은 유체를 변경합니다. 배수하고 다시 채우면 액체의 약 30-45%만 배수할 수 있습니다.
기계공은 일반 계량봉 없이 유체 수위와 상태를 어떻게 확인합니까? 일부 변속기에는 오일 주입 플러그(오버플로 플러그 또는 검사 플러그)가 있고 일부에는 작은 볼트로 조여진 계량 봉이 있습니다.
일부 자동차와 트럭에는 계량봉 파이프가 있지만 계량 봉이 없습니다. 일반적인 절차에는 스캔 도구로 변속기 오일 온도를 측정하면서 자동차를 워밍업 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특정 온도에 도달하면 변속기 오일이 오일 필러(검사 또는 오버플로) 플러그에서 나오거나 작은 계량 봉이나 특수 도구로 레벨을 측정해야 합니다.
차 정비할때 그것은 작은 차고에서 또는 DIY 프로젝트로 변속기 오일을 변경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아니요, Youtube에서 DIY 동영상을 보면 어떤 사람들은 단순히 배수된 액체의 양을 측정하고 정확히 같은 양을 추가합니다. 변속기 오일을 교체하려는 위치에 관계없이 적절한 오일 유형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속기 오일 점검 스핀온 전송 필터. 변속기 오일 교환 시 필터를 교환해야 합니까? 대부분의 자동차에는 교체할 필요가 없는 미세 메쉬 스크린이 있습니다. 변속기 오일 필터를 교체해야 하는 차량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진에 있는 것은 GMC Sierra HD의 Allison 변속기에 있는 스핀온 변속기 유체 필터입니다. 자동차에 필터가 있는지 여부는 소유자 매뉴얼이나 유지 관리 일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8 Ford F150 매뉴얼에는 "자동 변속기 오일과 필터를 150K로 교환하십시오."라고 되어 있습니다. Volkswagen은 DSG 변속기 (자동 수동)의 오일과 필터를 40,000마일(2012년 모델의 경우)마다 교체할 것을 권장합니다.
차 정비할 때 일부 자동차에서는 변속기 오일 필터가 변속기 외부에 장착되고 다른 자동차에서는 필터를 교체하기 위해 변속기 팬을 제거해야 합니다. 변속기 오일을 교환할 때 변속기 팬 내부의 자석을 청소해야 합니까? 트랜스미션 팬을 제거할 때마다 자석을 청소해야 합니다. 팬을 제거하지 않고 유체를 변경할 수 있으면 자석을 청소할 필요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