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자동차 수소차 원리에 대한 궁금증에 대하여
수소 로터리 엔진은 지구를 생각하면서 계속해서 Zoom-Zoom 운전을 즐길 수 있는 사회에 매우 적합하며 매우 친환경적입니다.
수소 로터리 엔진
Mazda의 고유한 로터리 엔진 기술을 기반으로 하지만 수소를 연료로 사용하도록 개조된 Mazda의 수소 로터리 엔진은 CO2를 배출하지 않으며 탁월한 환경 성능을 제공합니다. 친환경자동차 수소차 원리에서 로터리 엔진은 수소로 작동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설계 변경만 필요했기 때문에 Mazda는 저렴한 비용으로 수소 연료 로터리 엔진 차량을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중 연료 시스템을 통해 차량은 가솔린 또는 수소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수소충전소가 없는 지역까지 장거리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운전자는 수소 부족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RENESIS 수소 로터리 엔진의 기술
RENESIS 수소 로터리 엔진은 전자 제어식 수소 가스 인젝터와 함께 직접 분사를 사용합니다. 이 시스템은 측면 포트에서 공기를 흡입하고 로터 하우징 상단에 설치된 전자 제어식 수소 가스 인젝터를 통해 수소를 흡기실로 직접 주입합니다. 아래에 설명된 기술은 수소 연소를 달성하는 로터리 엔진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수소 연소에 적합한 RE 기능 - 자연적인 역화 억제
수소 내연 기관의 실제 적용에서 소위 역화(조기 점화)를 방지하는 것이 주요 문제입니다. 역화는 흡기 과정에서 뜨거운 엔진 부품과 접촉하는 연료로 인해 발생하는 점화입니다. 왕복 엔진에서 흡기, 압축, 연소 및 배기 과정은 실린더 내의 동일한 위치에서 발생합니다. 결과적으로 연소열로 인해 점화 플러그와 배기 밸브가 고온에 도달하고 흡기 과정이 역화되기 쉽습니다. 이에 비해 RE 구조는 흡배기 밸브가 없고 저온 흡기 실과 고온 연소실이 분리되어 있다. 이것은 좋은 연소를 허용하고 역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RE는 흡입 과정의 지속 시간이 왕복 엔진보다 길기 때문에 수소와 공기의 철저한 혼합을 권장합니다.
직접 주입과 예비 혼합 사용
친환경자동차 수소차 원리에서 수소 연료 모드에서 고출력을 달성하기 위해 로터 하우징 상단에 전자 제어 수소 가스 인젝터를 설치하여 직접 분사 시스템을 적용합니다. 구조적으로 RE는 인젝터 레이아웃의 자유도가 높아 직접 분사에 적합합니다. 또한 흡기관에 예혼합용 가스 인젝터를 설치하여 운전조건에 따라 직접분사와 예혼합을 겸용할 수 있다. 이것은 최적의 수소 연소를 생성합니다. 가솔린 연료 모드에서 연료는 표준 가솔린 엔진과 동일한 가솔린 인젝터에서 공급됩니다.
희박 연소 및 EGR의 채택
희박 연소 및 배기 가스 재순환(EGR)은 질소 산화물(NOx) 배출을 줄이기 위해 채택됩니다. NOx는 주로 낮은 엔진 속도에서 희박 연소에 의해, 그리고 높은 엔진 속도에서 EGR 및 3원 촉매에 의해 감소됩니다. 3원 촉매는 기본 모델에 사용된 것과 동일합니다. 희박 연소 및 EGR을 최적으로 적절하게 사용하면 고출력과 저배출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모두 충족합니다.
이중 연료 시스템
시스템에 수소 연료가 떨어지면 자동으로 가솔린 연료로 전환됩니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운전자는 버튼을 눌러 수동으로 연료를 수소에서 가솔린으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수소 로터리 엔진 차량
Premacy Hydrogen RE Hybrid는 Mazda의 수소 로터리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하여 성능과 실용성을 크게 향상했습니다. Premacy Hydrogen RE Hybrid는 Mazda RX-8 Hydrogen RE의 이중 연료 시스템을 계승하고 새로 개발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결합하여 주행 성능과 실용성을 크게 향상했습니다. Premacy Hydrogen RE Hybrid는 2009년 3월부터 일본 정부 기관 및 기업에 임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Premacy Hydrogen RE Hybrid는 Mazda RX-8 Hydrogen RE의 이중 연료 시스템을 계승하고 새로 개발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결합하여 주행 성능과 실용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Premacy Hydrogen RE Hybrid는 2009년 3월부터 일본 정부 기관 및 기업에 임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친환경자동차 수소차 원리를 보면 첨단 수소 RE 파워 유닛이 Zoom-Zoom의 짜릿함과 파워를 구현합니다! Premacy Hydrogen RE Hybrid는 Mazda RX-8 Hydrogen RE보다 약 40% 더 많은 출력을 생성하여 가속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연비를 향상시킵니다. 차량의 핵심인 수소 로터리 엔진은 세로 레이아웃에서 가로 레이아웃으로 전환됩니다. 엔진의 흡기/배기 저항 감소와 연소 효율 개선으로 다양한 엔진 속도에서 높은 출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수소 연소 에너지를 전기로 효율적으로 변환하여 전기 모터를 통해 바퀴를 구동합니다. 이 설정은 에너지 효율이 매우 높으며 차량 응답성이 뛰어납니다. 그 결과 운전자는 낮은 연료 소비와 직접적인 느낌과 강력한 승차감을 즐길 수 있으며 수소 연료로 200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친환경자동차 수소차 원리에서 보면 더 넓은 범위를 위해 이 모델에는 수소뿐만 아니라 가솔린으로도 주행할 수 있는 Mazda의 이중 연료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Premacy이기 때문에 RX-8 Hydrogen RE보다 사용자 친화적이며 성인 5명이 탑승할 수 있는 더 넓은 화물 공간과 좌석을 제공합니다. "마쓰다 프레미시 하이드로젠 RE 하이브리드"를 기반으로 한 "마쓰다 프레 미시 하이드로젠 RE 레인지 익스텐더 EV". 플러그인 시스템, 더 큰 고전압 배터리 및 열효율이 향상된 엔진을 적용합니다. "마쓰다 프레미시 하이드로젠 RE 하이브리드"를 기반으로 한 "마쓰다 프레 미시 하이드로젠 RE 레인지 익스텐더 EV". 플러그인 시스템, 더 큰 고전압 배터리 및 열효율이 향상된 엔진을 적용합니다.
RX-8 수소 RE
운전의 즐거움과 친환경성의 최고의 균형을 제공하는 궁극의 "친환경" 자동차 Mazda가 개발하여 상용화한 Mazda RX-8 Hydrogen RE는 세계 최초로 수소 로터리 엔진 차량을 실용화한 차량입니다. 토크와 가속의 감각이나 내연기관 고유의 배기음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CO2와 NOx를 거의 배출하지 않아 궁극의 "친환경" 자동차입니다. 일본에서는 2006년부터 지방자치단체와 기업에 차량을 임대해 왔으며, 2008년부터 마쓰다가 노르웨이 수소고속도로 프로젝트 '하이노르(HyNor)'에 참여하기 시작했다. Mazda가 개발하여 상용화한 Mazda RX-8 Hydrogen RE는 세계 최초로 수소 로터리 엔진 차량을 실용화한 차량입니다. 토크와 가속의 감각이나 내연기관 고유의 배기음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CO2와 NOx를 거의 배출하지 않아 궁극의 "친환경" 자동차입니다. 일본에서는 2006년부터 지방자치단체와 기업에 차량을 임대해 왔으며, 2008년부터 마쓰다가 노르웨이 수소고속도로 프로젝트 '하이노르(HyNor)'에 참여하기 시작했다.
포장
기본 차량부터 성인 4명이 앉을 수 있는 좌석은 그대로 유지했으며, 트렁크에는 수소 탱크 2개가 설치됐다. 탱크는 현재 수소 충전소에 대한 국가 표준인 35 Mpa로 가압됩니다. 친환경자동차 수소차 원리에서 수소 필러 밸브는 연료 전지 차량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밸브로 기본 차량의 가솔린 필러 밸브 반대편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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