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밍 벨트 교체 방법
일반적으로 타이밍 벨트 문제는 경고 없이 나타납니다. 시간이 되었음을 알려주는 소리는 없습니다. 차가 잘 달렸는데 모터가 쿵 소리와 함께 갑자기 멈추고 다시 시작되지 않는다면 타이밍 벨트일 가능성이 큽니다. 타이밍 벨트 교체 방법에는 엔진의 타이밍을 정확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밸브와 피스톤이 충돌하여 매우 비싼 엔진 수리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타이밍 벨트가 파손된 경우 벨트 교체를 진행하기 전에 밸브가 손상되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당신의 차량에 대한 서비스 설명서는 타이밍 벨트가 밸브를 손상시킬지 손상시키지 않을지 알려줄 것입니다.
구입
1,
기존 벨트를 제거하기 전에 새 벨트를 구입하십시오. 유지보수 서비스인 경우 기존 벨트를 제거하기 전에 새 벨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벨트가 부러지거나 미끄러진 경우 새 벨트를 구입하기 전에 기존 벨트를 제거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새 벨트가 차량에 맞는지 비교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차량에는 구형 강철 타이밍 체인과 달리 고무 타이밍 벨트가 필요합니다.
2,
차량에 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차량의 제조사, 모델 및 연식 모델과 엔진 유형 및 크기를 알아야 합니다. 일부 모델은 1년 동안에도 변동이 있을 수 있으므로 귀하의 VIN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새 벨트는 대리점이나 자동차 부품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3,
재조립에 필요한 개스킷과 개스킷 접착제도 구입하십시오. 부품 공급업체는 귀하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려줄 수 있어야 합니다. 교체용 개스킷 및 작업을 완료하는 데 필요한 기타 재료가 포함된 타이밍 벨트 키트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착
1
타이밍 벨트 교체 방법에서는 음극 배터리 케이블을 분리합니다. 수리 후 빠르게 재설정할 수 있도록 미리 설정된 라디오 방송국이 있는 경우 라디오 보안 코드(장착된 경우)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2
교류 발전기 벨트를 제거하십시오. 모델에 따라 타이밍 벨트에 도달하기 위해 구불구불한 벨트를 제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벨트가 느슨해지도록 필요한 경우 교류 발전기를 누르고 너트를 풀고 제거합니다.
3
타이밍 벨트 덮개에 접근할 수 있도록 파워 스티어링 펌프, 교류 발전기 및 에어컨 압축기와 같은 모든 액세서리를 제거합니다. 압축된 피팅을 에어컨 압축기에서 제거하지 마십시오. 대부분은 시스템을 배출하지 않고 볼트를 풀고 밀어낼 수 있습니다. 타이밍 벨트에 접근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밸브 커버 어셈블리를 제거하십시오.
4
차량에 분배기 캡이 장착되어 있는 경우 분배기 캡을 제거하십시오. 고정 클립을 들어 올려 분배기 캡을 분리하고 캡을 제자리에 고정하는 나사를 제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삼] 전자 점화 장치가 있는 일부 현대 자동차에는 분배기가 없습니다. 대신 캠과 크랭크축 위치 센서가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첫 번째 실린더에서 상사점(TDC)을 결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모델에 따라 다르므로 엔진 수리 매뉴얼을 참조하십시오.
5
타이밍 벨트 교체 방법에서 타이밍 마크를 정렬합니다. 크랭크축볼트의 렌치나 소켓을 사용하여 크랭크축 풀리의 타이밍 표시가 타이밍 눈금의 0 표시와 정렬될 때까지 엔진을 회전합니다.
분배기 로터가 분배기 하우징의 색인 표시와 정렬되어 로터가 1번 실린더를 발사할 위치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 않은 경우 엔진을 완전히 다시 돌립니다.
벨트가 아직 손상되지 않았는지 확인하지 않는 한 간섭 엔진에서 이 작업을 수행하지 마십시오. 타이밍 벨트가 파손된 상태에서 밸브를 아직 구부리지 않았다면 캠축이 회전하지 않고 크랭크축을 회전시키면 그렇게 할 가능성이 큽니다.
6
타이밍 벨트 덮개를 제거하기 위해 고조파 밸런서 풀리를 제거해야 하는지 확인합니다. 종종 커버 안장은 크랭크 샤프트의 끝 부분에 있으며 이 도르래를 사용하면 먼저 커버를 제거하지 않고는 커버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다시 설치하려면 추가 씰이 필요하며 특수 크랭크축 풀리와 기어 제거 정렬 도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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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밍 커버를 제자리에 고정하고 있는 볼트 또는 나사를 제거합니다. 엔진에서 이 덮개를 제거하십시오. 일부 엔진에는 2피스 타이밍 커버가 있습니다. 타이밍 벨트 덮개 제거를 방해하는 구성 요소 또는 액세서리 구동 벨트를 제거하십시오. 이는 모델에 따라 다릅니다. 차량에서 제거해야 할 부품을 결정하려면 서비스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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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랭크와 캠샤프트 타이밍 마크의 적절한 정렬을 확인하십시오. 많은 엔진에는 블록, 실린더 헤드 또는 액세서리 샤프트의 해당 표시와 정렬되어야 하는 풀리 및 또는 스프로킷에 점 또는 인덱스 라인이 있습니다. 일부 엔진에서는 캠축 스프로킷의 표시 표시가 첫 번째 캠축 베어링 타워의 분할선과 정렬됩니다.
이것은 파손된 타이밍 벨트를 교체하는 경우 매우 중요합니다. 새 타이밍 벨트를 설치하기 전에 차량의 올바른 정렬 절차에 대해 서비스 설명서를 참조하고 잘못된 정렬을 수정하십시오. 이러한 표시는 일부 엔진의 타이밍 벨트 덮개에 있는 레이블에도 표시될 수 있습니다.
9
벨트 주변에 오일 누출 징후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캠샤프트와 크랭크샤프트 씰, 밸브 커버와 오일 팬을 둘러보십시오. 워터 펌프 및 워터 펌프 바이패스 호스에서 냉각수가 누출되는지 확인합니다. 새 벨트를 설치하기 전에 누출을 수리해야 합니다.
풀기
1
타이밍 벨트 교체 방법에서는 서비스 설명서에 따라 특수 캠 고정 도구를 사용하여 벨트 텐셔너를 고정하는 장착 볼트를 풉니다. 교체하지 않는 한 텐셔너를 완전히 제거하지 마십시오. 대신, 스프링이 장착된 텐셔너를 벨트에서 멀리 돌리고 장착 볼트를 다시 조여 텐셔너를 느슨한 위치에 고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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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셔너 풀리에 찌그러짐이나 균열과 같은 손상이 있는지 검사합니다. 텐셔너 풀리를 회전시키고 베어링이 헐거워졌거나 마모되었음을 나타내는 딸랑이 또는 윙윙거리는 소리를 들어보십시오. 오래된 타이밍 벨트 뒤쪽의 고르지 않은 마모는 마모된 베어링으로 인한 텐션 풀리와 타이밍 벨트 사이의 정렬 불량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손상 또는 마모된 베어링의 징후가 발견되면 텐셔너 풀리를 교체하십시오. 영구적으로 윤활된 텐셔너 풀리 베어링은 건조, 마모, 느슨해지거나 부서지거나 얼어붙을 수 있으므로 새것이 아닌 경우 교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설치
1
벨트를 스프로킷에서 밀어냅니다. 타이밍 벨트의 장력이 풀리면 벨트가 스프로킷에서 쉽게 미끄러져야 합니다. 오랜 시간 사용한 타이밍 벨트는 풀리 홈에 끼일 수 있으며 드라이버로 살짝 들어야 풀릴 수 있습니다. 새 벨트를 설치하기 전에 교체해야 할 타이밍 벨트 풀리와 워터 펌프를 검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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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밍 벨트 교체 방법에서는 새 벨트로 교체하고 다시 조립하십시오. 엔진 설명서의 "토크" 사양, 특히 일반적으로 토크 사양이 매우 높은 크랭크축 풀리 장착 볼트에 특히 주의하면서 타이밍 벨트를 적절한 사양으로 토크하십시오.
유압식 타이밍 벨트 텐셔너가 장착된 경우 래칫이 해제된 후 피스톤을 다시 실린더로 압축하기 위해 제거해야 할 수 있습니다. 바이스에 놓고 홀딩 핀을 삽입할 수 있도록 구멍이 정렬될 때까지 압축합니다. 핀이 제자리에 있으면 텐셔너가 타이밍 벨트에 장력을 가할 수 있도록 핀을 당겨 벨트를 설치할 때 텐셔너를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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